Cover Story | ||
■ | 36 |
내한 공연 갖는 소프라노 홍혜경 베로나 인터뷰 눈부신 공명, 신비와 환상의 아레나를 사로잡다 – 장일범/류태형 |
SPECIAL REPORT-2003 WORLD SUMMER FESTIVAL | ||
■ | 48 |
에든버러 페스티벌 스코틀랜드의 고도, 판소리에 빗장을 열다 – 김태현 |
■ | 52 |
라 로크 당테롱 페스티벌 악천후를 무색케 한 각색의 피아니즘 – 배윤미 |
■ | 58 |
사본린나ㆍ베로나ㆍ찰츠부르크ㆍ류블랴나ㆍ백야 페스티벌 어찌 축제 없는 인생을 상상할 수 있으랴 |
■ | 198 |
도쿄 세계 발레 페스티벌 스타의 미덕 보여 준 최고급 발레 만찬 – 장선희 |
SPECIAL ISSUE & FEATURE | ||
■ | 88 |
아르농쿠르의 BMG 데뷔 라퓨타를 향한 모험가의 새 도전 – 이영진 |
■ | 90 |
도이치 그라모폰 데뷔한 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 게오르규를 겨냥한 21세기 오페라 신데렐라 – 유형종 |
■ | 92 |
바이올리니스트 힐러리 한 바흐의 음악은 실내악이다 – 최은규 |
CURRENT ISSUE | ||
■ | 1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남은 햇살을 들고 – 서정윤 |
■ | 68 |
내한하는 유리 테미르카노프 & 상트 페테르부르크 필 위대한 독재자의 흔적을 거두어 낸 휴머니즘의 손길 – 노승림 |
■ | 72 |
로열 오페라 프로덕션 ‘리골레토’ 그들이 벗는 데는 이유가 있다 |
■ | 76 |
내한 공연 갖는 소프라노 루치아 알리베르티 아름다운 노래, 그녀가 품은 벨 칸토는? – 구빈아 |
■ | 80 |
내한 공연 갖는 아프로 쿠반 보컬 이브라임 페레 인생 70, 다시 피어나는 풀꽃의 이름 – 우종덕 |
■ | 84 |
베레조프스키 & 캐서린 조ㆍ미아 정의 베토벤 프로젝트 완성을 향한 베토벤의 집념처럼 |
■ | 86 |
내한하는 바이로이트 페스티벌 체임버 날이면 날마다 오지 않는 바그너 축제 |
■ | 96 |
피아니스트 김대진 인터뷰 두 갈래 오솔길을 걷고 있는 로맨티스트 |
■ | 100 |
MUSIC FOR CHARITY | ‘음악이 있는 마을’ 이수현 추모 음악회 친구여 함께 가세, 저 선로를 넘어 – 한정호 |
■ | 102 |
TRADITIONAL | 안숙선의 심야 완창 판소리 ‘홍보가’ 원형 그대로의 판에서 참소리를 만나다 – 전지영 |
■ | 104 |
푸리와 문성준 & 김애라 국악 갤러리 콘서트 갤러리에서 국악을 ‘보다’ – 윤중강 |
■ | 116 |
불멸의 목소리 | 소프라노 조운 서덜랜드 벨 칸토 오페라의 ‘놀라운 여인’ – 유형종 |
■ | 122 |
재즈의 영웅 | 피아니스트 데이브 브루벡 쿨 재즈의 노신사, 그의 음악에 펼쳐진 ‘Take Five’ – 하종욱 |
■ | 124 |
월드뮤직 스페셜 3 | 탱고 홍등가의 음악에서 최고의 예술로 – 황우창 |
■ | 128 |
화제의 인물 & 무대 제프리 케이너/사무엘 윤/나이다 콜 |
■ | 228 | 공연 가이드 & 추천 공연 |
■ | 237 |
2004 전국 주요 음대 입시 과제곡 서울시립대/상명대/성신여대/단국대 |
FROM ABROAD | ||
■ | 42 |
세계 페스티벌 순례 12 | 루체른 페스티벌 그들이 모두 알프스 자락에 모이는 까닭은? – 박종호 |
■ | 110 |
위대한 예술혼의 흔적을 찾아서(마지막 회) | 요한 제바스티안 바흐 오로지 신의 영광을 위해 – 양기승 |
■ | 120 |
헨리 포겔 포럼 클래식의 미래, 젊은 연주가들에 부쳐 |
RECORD | ||
■ | 136 | 레코드 & 레코딩 |
■ | 140 | 래틀/베를린 필의 화제작 베토벤 ‘피델리오’ – 유형종 |
■ | 142 | 막달레나 코제나의 프랑스 오페라 아리아집 – 이재준 |
■ | 144 | 아사히나/오사카 필의 브루크너ㆍ베토벤 교향곡 전집 – 류태형 |
■ | 146 | BMG에서 발매된 예프게니 키신의 브람스 신보 – 김주영 |
■ | 148 | 뮤직 앤 아츠의 히스토리컬 신보들 – 이영진 |
■ | 150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64 | DVD & SACD 리뷰 |
■ | 166 | 호세 쿠라 & 에바 밀라스의 ‘SONG OF LOVE’ |
■ | 167 | 데이비드 샌본의 버브 데뷔작 ‘Timeagain’ – 김정민 |
■ | 168 | 베이시스트 브라이언 브롬버그의 ‘Good Bye’ – 듀경재 |
■ | 169 | 스웨덴 재즈 보컬 신성 구스탑손의 ‘I Will Wait For You’ – 하종욱 |
■ | 170 | 해금 연주자 이꽃별의 ‘Small Flowers’ – 김지묵 |
■ | 172 | 카를라 브루니의 ‘누군가 내게 말했어’ – 황후창 |
PLAY & DANCE | ||
■ | 174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삶의 연극, 책과 건축, 그들의 상관관계 |
■ | 176 |
미리 보는 화제작 | 극단 김상열 연극사랑 ‘원효로 1가 19번지’ 원효로로 가는 영혼 여행에 함께하시겠습니까? – 동이향 |
■ | 178 |
다시 보는 화제작 | 국립극단 ‘문제적 인간 – 연산’ 누가 연산을 폭군이라 하는가 |
■ | 180 |
객석이 만나 연극인 | 연출가 강영걸 나는 오늘도 휴머니즘을 믿는다 |
■ | 182 |
이 연극을 말한다 | 김광보 연출의 ‘프루프’ 아름다운 사랑의 논리가 만든 위대한 증명 – 김수미 |
■ | 185 |
축제 속의 연극을 찾아서 잘된 공연 하나, 열 축제 안 부럽다 |
■ | 188 |
한상철 대담 프로젝트 5 | 한국 연극의 화술 2 제대로 된 화술은 배우의 분석적 능력에서만 가능하다 |
■ | 192 |
뮤지컬 뉴스 | ‘최승희’ ‘파우스트’ ‘킹’ ‘마리아 마리아’ 바람 좋은 가을 저녁엔 뮤지컬이 보고 싶다? – 권내리 |
■ | 194 |
뮤지컬 박스 | 요셉 &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 성서가 성스럽기만 하다굽쇼? – 양영찬 |
■ | 202 |
블러쉬로 내한하는 울티마 베스의 빔 반데케이부스 두려움의 파도를 넘어라 – 장인주 |
■ | 206 |
차세대 남성 무용수를 말한다 | 지구댄스시어터 무용수 강경모 댄스가 어렵다 하여 장르를 춤추랴 – 한정호 |
■ | 208 |
BEAUTY OF ARTIST | 무용인 하용부 꾼은 만들어지지 않는다 |
GALLERY | ||
■ | 210 | PEOPLE | 9월 전시회 갖는 사진 작가 이은주 |
■ | 212 | CINEMA | 스파이크 리 감독의 ’25시’ – 송준 |
■ | 214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216 | ART | 렘브란트와 17세기 네델란드 회화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