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제238 2003년 12월호

우수 컨텐츠 잡지 

기사 업데이트 시간: 2015년 8월 26일 12:00 오전

Cover Story
28 바이올리니스트 김소옥
바이올린보다 더욱 음악을 닮은
  – 노승림
SPECIAL ISSUE & FEATURE
58 아르헤리치, 크레머, 바쉬메트, 마이스키의 브람스
실내악의 지존무상, 불붙은 별들의 전쟁
  – 최은규
60 ‘크레도’로 DG 데뷔한 피아니스트 엘렌 그뤼모
수수께끼의 여인, 그녀가 이끌린 계시는?
  – 김주영
64 세계를 향해 도약하는 팝페라 가수 임형주
소년의 노래는, 36.5C
  – 박정준
85 특집 | 2003년 공연 예술계 결산
1 2003년 10대 문화 예술계 뉴스
2 음악 부문 | 문화 권력의 지방 분권화 조짐이 엿보인 한 해
3 연극 ·뮤지컬부문 | 10여 년의 불황 거쳐 호황기를 맞다
4 무용 부문 | 모던의 부흥은 찾아왔는가
FROM ABROAD
40 세계 페스티벌 순례 15 | 라벤나 페스티벌
내륙의 항구를 수놓는 시간의 모자이크
  – 박종호
46 가디너 새 해석의 파리 샤틀레 ‘트로이 사람들’
과거는 현재를 비추는 미래의 거울
  – 배윤미
50 영국국립오페라 ‘루크레치아의 능욕’
어둡게 거듭난 브리튼의 폭력 미학
  – 이현정
54 첼리스트 나탈리아 구트만 런던 공연 취재
떡갈나무의 뿌리, 섬세한 꽃잎의 예술
  – 임이연
104 정태남의 문화 기행 3 | 스톡홀름
어둠 속에서 찬란한 불빛을 기다리는 사람들
166 프랑크 카스트르프 연출의 베를린 민중극단 ‘바보’
환상과 현실의 경계 허물기
  – 진화영
CURRENT ISSUE
12 풍경이 있는 에세이
시간의 간이역에서
  – 정일근
66 내한 공연 갖는 테너 살바토레 리치트라 인터뷰
스칼라와 메트의 정복자, 극동으로 진로를 돌리다
  – 류태형
70 바흐 대장정 마감하는 피아니스트 강충모 인터뷰
휴머니즘과 메커니즘을 아울렀던 순례의 길
72 바이올리니스트 이유라 인터뷰
바이올린을 든 어린 철학자가 가진 아이러니
74 MUSIC FOR CHARITY | 창단 20주년 맞은 마드리 실내악단
부장님, 당신에겐 마드리가 필요합니다
  – 한정호
76 백건우 프로코피예프 사이클 공연 스케치
또 하나의 높은 계단을 넘다
  – 김주영
78 마이스키 & 룩셈부르크 필하모닉 내한 공연
소박하게 젖어 들던 음악의 진실한 모습
80 추모 기획 1 | 명창 정광수
백년의 가객, 양암 정광수를 추모하며
  – 진옥섭
110 추모 기획 2 | 테너 프랑코 코렐리
1 불멸의 목소리 | 이탈리아 테너 전성시대의 쓸쓸한 목소리
2 헨리 포겔 포럼 | 오페라 전곡반으로 듣는 그리운 음성
  – 유형종 / 헨리 포겔
116 재즈의 영웅 | 베이시스트 자코 파스토리우스
재즈 베이스의 지미 헨드릭스
  – 하종욱
118 화제의 인물 & 무대
바르톨트 쿠이켄/진교영/요요 마 첼로 독주회
214 공연 가이드 & 추천 공연
RECORD
126 ‘객석’ 선정 ‘2003 올해의 음반’
132 레코드 & 레코딩
136 엠마뉘엘 아임의 신작 퍼셀의 ‘디도와 에네아스’  – 이재준
138 알레산드리니 ㆍ콘체르토 이탈리아노의 화제작 ‘사계’
  – 이종선
139 조슈아 벨의 신보 ‘바이올린 로망스’  – 최은규
140 테너 밴 헤프너의 토스티 신보  – 유형종
141 소니 클래시컬의 마스터웍스 익스팬디드 에디션 시리즈  – 류태형
142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개의 시선 | 백혜선의 ‘사랑과 꿈’
144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158 TDK의 발레 DVD 시리즈
160 재즈 | BMC에서 발매된 기타리스트 가보르 가도의 음반  – 김정민
161 월드뮤직 | 퍼커션의 예술가 구엠  – 김진묵
162 재즈 보컬리스트 웅산의 데뷔 앨범 ‘Love Letters’  – 유경재
PLAY & DANCE
164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연극과 자연
170 스페셜 인터뷰 | 무멘산츠의 버니 슐츠 & 플로리아나 프라세토
사랑의 메신저, 무멘산츠를 기억해주세요
  – 김수미
172 미리 보는 화제작 | 극단 연희단거리패 ‘옥단어’
워메, 워째 옥단이를 모르시요, 잉?
174 다시 보는 화제작 | 극단 차이무 ‘비언소’
웃되, 소리 내지 말것!
  – 이선형
176 이 연극을 말한다 | 극단 청우 ‘웃어라 무덤아’
사람아, 나는 너의ㅣ가슴이 그립다
178 객석이 만나 연극이 | 배우 장두이
생에 한가운데 서 있는 빨간 피터의 노래
180 뮤지컬 뉴스 | ‘크리스마스 캐럴’ ‘풀몬티’ ‘페임’
눈 오는 밤, 뮤지컬이 품은 오색의 희망
  – 권내리
182 뮤지컬 박스 | ‘맨 오브 라 만차’
누가 돈 키호테에게 짱돌을 던지랴
  – 양영찬
186 춤이 있는 현장 1 | 페스티벌 화제작 리뷰
2003년 서울은 이름값을 믿지 않는다
  – 문애령
188 춤이 있는 현장 2 | 국립발레단 ‘트리플 빌’
모던의 벨트로 발레를 묶어라
  – 조윤라
190 차세대 남성 무용수를 말한다 | 현대무용 김성용
애송이의 후폭풍을 기대하시라
  – 한정호
192 Beauty Of Artist | 안무가 안성수
All or Nothing을 춤추다
  – 노승림
GALLERY
194 Cinema | 자카리아스 크눅 감독의 ‘아타나주아’
196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198 Art | 박준범 비디오 아트 ‘CROSSING’전
CRITICAL REVIEWS
204 당 타이손 피아노 독주회  – 왕치선
205 바쉬메트 & 모스크바 솔로이스츠 내한 공연
206 연희단 거리패 ‘서울시민 1919’  – 양승국
207 극단 파티 ‘추적’  – 김미도
Back to site top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