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크로스오버 아티스트 바비 맥퍼린 크로스오버의 종마, 그가 온다 – 한정호 |
창간 20주년 기념 독자 설문 & 이벤트 | ||
■ | 204 | 2004년 3월호를 위한 창간 20주년 기념 지상 설문 |
FROM ABROAD | ||
■ | 38 |
‘마태 수난곡’의 성지 라이프치히 순례 인류의 변성기 이전 그 순수를 듣다! – 서정원 |
■ | 44 |
임동혁 위그모어홀 데뷔 리사이틀 런던 현지 취재 ‘음악 위의 거장’ 되고픈 ‘음악 안의 청년’ – 임이연 |
■ | 46 |
켄트 나가노 /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문제작 ‘투란도트’ 투란도트 공주를 짓눌렀던 것을 무엇인가 – 교 미츠토시 |
■ | 50 |
미리 보는 홍공아트페스티벌 2004 30년 연륜이 제시하는 아시아 공연예술의 흐름 |
■ | 96 |
정태남의 문화 기행 5 | 슈투트가르트 슈바벤 숲 사이로 들리는 노래 |
■ | 154 |
모스크바 말리 극장의 ‘세 자매’ 현지 취재 내일의 당신은 지금 어디에 있는가 – 김수미 |
■ | 180 |
매튜 본 & 장 크리스토프 마이요 릴레이 인터뷰 고전 해석의 신귀족, 한국행을 기다린다 – 임덕신 |
CURRENT ISSUE | ||
■ | 1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죽은 나무는 자라지 않지만 죽은 나무의 기억은 자란다 – 김갑수 |
■ | 54 |
빈 필과 함께 내한하는 오자와 세이지 이것이 진정한 빈 필의 레퍼토리다 |
■ | 58 |
내한 공연 갖는 소프라노 카티아 리치아렐리 인텨뷰 ‘버들의 노래’로 돌아오는 최고의 데스데모나 |
■ | 60 |
내한 공연 갖는 베이스바리톤 브린 터펠 그가 부르면 노래는 삶이 된다 – 노승림 |
■ | 62 |
크레메라타 발티가와 내한하는 기돈 크레머 새롭지만 낯설지 않은, 편하지만 구태하지 않은 |
■ | 64 |
내한 공연 갖는 재즈 색소포니스트 얀 가바렉 의도하진 않는다, ‘결합’은 음악의 운명 – 박용완 |
■ | 68 |
빈 슈트라우스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연주자의 행복, 청중의 기쁨으로 전염되다 – 류태형 / 김영준 |
■ | 72 |
2004년 신년 음악회 결산 음악이 차려 준 떡국상, 그 맛이랑 |
■ | 76 |
SPECIAL FEATURE | 하피스트 줄리아 손튼 미모는 수많은 무기들 중 하나일 뿐 |
■ | 80 |
TRADITIONAL | 김애라 해금 콘서트 국악계의 트랜드 리더여, 브랜드화에 올인하라 – 윤중강 |
■ | 82 |
LOCAL STAGE | 부천 필 & 부천문화재단 어디도 닮지 않은 부천, 지방이 닮아야 할 부천 – 이용희 |
■ | 86 |
소외 계층 위한 문화정책 제시한 서울 시장 이명박 서울의 봄은 문화와 함께 찾아온다 – 한정호 |
■ | 90 |
ECLIPSE OF ART | 목수 김씨 김진송 스스로 빛을 지피는 핍진(乏進)의 살별처럼 – 송준 |
■ | 102 |
불멸의 목소리 | 소프라노 레나타 스코토 디바 이상의 디바, 그녀의 조용한 혁명 – 유형종 |
■ | 106 |
재즈의 영웅 | 색소포니스트 제리 멀리건 섬세하고 내성적인 저음의 유혹 – 하종욱 |
■ | 108 |
화제의 인물 & 무대 루프레히트/고봉인/사피나/코바셰비치/크누아 심포니/닝 캄 |
■ | 196 | 공연 가이드 & 추천 공연 |
■ | 216 | 소릿결 따라 동심의 고향을 찾아 준 꿈 – 최영도 |
RECORD | ||
■ | 118 | 레코드 & 레코딩 |
■ | 122 | 침머만의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1, 2번 – 김주영 |
■ | 124 | 켄트 나가노의 베토벤 ‘감람산 위의 그리스도’ – 이재준 |
■ | 126 | ‘뱅가드 클래식스 마스터즈’ 시리즈 – 류태형 |
■ | 127 | 치프라 최만년의 유산 ‘상리에서의 만남’ – 박제성 |
■ | 128 | 화제반을 바라보는 세 개의 시선 |
■ | 130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42 | DVD & SACD 리뷰 |
■ | 144 | 재즈 보컬리스트 실예 네가드의 ‘Nightwatch’ – 류태형 |
■ | 145 | 자크 루시에 탄생 70주년 ‘The Best Of Play Bach’ – 김진묵 |
■ | 146 | 재즈 피아니스트 한충완의 신보 ‘회색’ – 김정민 |
■ | 147 | ARIYA의 데뷔 앨범 ‘When We Are In Love’ – 박용완 |
■ | 148 | 보이즈 에어 콰이어 ‘Blue Bird’ |
PLAY & DANCE | ||
■ | 152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경계 허물기 |
■ | 158 |
다시 보는 화제작 | 극단 골목길 ‘쥐’ 그들은 식인과 근친상간으로 행복하였다? – 이선형 |
■ | 160 |
미리 보는 화제작 | 세 편의 어린이 과학 뮤지컬 과학이 연극을 만났을 때 – 최원종 |
■ | 164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국립극단 예술감독 이윤택 제가 어디 시커먼 게릴라 같습니까? – 김수미 |
■ | 166 |
스페셜 인터뷰 | 일본에서 활약하는 뮤지컬 배우 박동하 내가 일본에서 추추고 노래하는 이유 |
■ | 170 |
한상철 대담 | 무대 뒤의 사람들 – 변창순 · 최형오 · 박동우 21세기 무대공연예술, 시각의 기승전결이 관건이다 |
■ | 176 |
뮤지컬 박스 | ‘와이키키 브라더스’ 꿈은 이루어진다 – 박용재 |
■ | 184 |
춤이 있는 현장 | 정신혜 한국무용 ‘산’ 주술적 마력으로 생명을 이야기하다 – 성기숙 |
■ | 186 |
WOMEN DANCERS 2004 | 무용수 이지언 타오른 꽃뱀아, 경계를 물어뜯어라 – 한정호 |
GALLERY | ||
■ | 188 | Art | 김점선 31회 개인전 |
■ | 190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CRITICAL REVIEWS | ||
■ | 211 | 이 무지치 실내악단 내한 연주회 – 왕치선 |
■ | 212 | 안애순 신작 ‘행복의 권리’ – 문애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