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피아니스트 백혜선 멀리 바라보기, 길게 호흡하기 – 노승림 |
FROM ABROAD | ||
■ | 38 |
크리스티 지휘, 몽탈보 연출의 라모 오페라 ‘레 팔라당’ 인생은 우화, 쾌락도 공포도 있네 – 배윤미 |
■ | 42 |
테너 빌라손 & 리치트라 & 알라냐 파리 현지 취재 세계를 손에 쥔 남자들의 잇단 절창 – 데스몬드 추윈 |
■ | 96 |
헨리 포겔 포럼 | 피아니스트 조르주 치프라 치프라의 재발견 |
■ | 164 |
도쿄 현지 취재 그랑디바 발레단 누가 발레를 재미없다 했는가 – 장일범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벤필드 추억 – 최열 |
■ | 44 |
첫 내한 공연 가즌 플라멩코의 혼, 호아킨 코르테스 퓨전 플라멩코의 최고봉을 영접하라 |
■ | 48 |
내한 공연 갖는 요요 마 & 실크로드 프로젝트 방랑자의 시선은 동쪽을 바라본다 |
■ | 50 |
백건우와 협연하는 안토니 비트의 바르샤바 필 내한하는 쇼팽의 드림팀 – 김영준 |
■ | 52 |
홍혜경 & 라모어 & 칼레야 갈라 콘서트 노래 못잖은 비올레타 연기 기대하세요 – 류태형 |
■ | 58 |
미니멀리즘 작곡가 마이클 니만 스크린 안에서 나의 음악은 자유롭다 |
■ | 60 |
내한 공연 갖는 에머슨 현악 4중주단 부러지지 않고 휠 줄 아는 유연성 |
■ | 62 |
도미 50주년 기념 음악회 갖는 피아니스트 한동일 치열했던 과거를 산 자만이 그것을 추억할 수 있다 |
■ | 64 |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전곡 연주회 진행 중인 김대진 길 위의 음악 |
■ | 66 |
내한 공연 갖는 제퍼린 폰 에카르트슈타인 논란의 가운데서 기다려 온 우승자 |
■ | 68 |
‘카르멘’으로 만난 호세 쿠라 인터뷰 지휘자 쿠라도 기억해 주세요 – 한정호 |
■ | 70 |
랑랑 피아노 리사이틀 리뷰 이웃 동네 청년, 진정한 ‘역할 모델’로 장식하다 – 박용완 |
■ | 72 |
SPECIAL INTERVIEW | 바리톤 고성현 더욱 성숙한, 그리하여 더욱 화려한 |
■ | 76 |
OUT OF STAGE | 예술의전당 신임 사장 김용배 보다 오랜 감동을 위하여 |
■ | 78 |
초대 중국문화원장 내정자 주영걸 인터뷰 30만 중국인이 클래식을 기다린다 |
■ | 80 |
TRADITIONAL | 제30회 전주대사습놀이 축제의 한가운데 판소리가 있었다 – 현경채 |
■ | 82 |
하늘만큼 땅만큼 | 이화여대 문재숙 교수와 제자들 국악의 미래를 잡아라 |
■ | 86 |
ECLIPSE OF ART | 판화가 류연복 좁쌀 한 알 속에 우주를 담은 ‘작은 거인’ – 송준 |
■ | 92 |
불멸의 목소리 | 테너 티토 스키파 만인을 끌어당긴 감칠맛, 가수 중의 가수 – 유형종 |
■ | 100 |
SPECIAL FEATURE | 재즈 보컬 윤희정 재즈에는 날개를, 그녀에겐 장미를 – 박정준 |
■ | 102 |
화제의 인물 & 무대 빈하르트 / 신빛나리 / 양수화 / 신갑순 / 김희철 / 이다 헨델 / 이야기가 있는 음악회 |
■ | 186 | 이달의 추천공연 |
RECORD | ||
■ | 116 | 레코드 & 레코딩 |
■ | 120 | 폴리니의 화제작 베토벤 소나타 5·6·7·8번 ‘비창’ – 김주영 |
■ | 122 | 알투스의 빈 필 라이브 레코딩 에디션 – 이영진 |
■ | 124 | 카퓌송 형제가 참가한 화제작 브람스 3중주곡집 – 이재준 |
■ | 125 | 두 장의 신보 선보인 피아니스트 스티븐 허프 – 박제성 |
■ | 126 | DG 레너드 번스타인 컬렉터스 에디션 시리즈 – 류태형 |
■ | 127 | 차 한 잔의 음악 | 이정식 CBS 사장 |
■ | 128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38 | DVD & SACD 리뷰 |
■ | 140 | 블루노트에 입성한 피아니스트 다카시 마츠나가 – 김정민 |
■ | 141 | 유러피언 재즈 트리오 ‘Dancing Queen’ – 박용완 |
PLAY & DANCE | ||
■ | 142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뿌리 깊은 나무의 노래 |
■ | 144 |
다시 보는 화제작 | 극단 청우 ‘뙤약볕’ 태호에 ‘말’이 있었나니 |
■ | 146 |
이 연극을 말한다 | 극단 풍경 ‘발코니’ 무엇이 진짜고, 무엇이 가짜인가 – 이선형 |
■ | 148 |
스페셜 인터뷰 | 인도 카타칼리 지도자 나리파타 나라야난 모두 이 얼굴 안에 있소이다 |
■ | 150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번역가 성수정 번역 제1원칙, 원작을 사수하라 – 김수미 |
■ | 152 |
박상순의 담·談·談·담 | 서울연극협회장 채승훈 서울의 연극은 당신이 주인공입니다 |
■ | 156 |
예술혼을 찾아서 | 연극인 차범석 4 거부할 수 없는 삶, 그 한가운데에 서다 – 유민영 |
■ | 162 |
MUSICAL NEWS | ‘토요일밤의 열기’ & ‘미녀와 야수’ 지난 여름 토요일 밤, 기억나세요? |
■ | 166 |
춤이 있는 현장 | 볼쇼이 발레 ‘백조의 호수’ 명작을 통해 보여 준 영광과 쇠락 – 장광렬 |
■ | 168 |
무용과 연극 사이 | 베를린 샤우뷔네 안무가 사샤 발츠 비로소 인식하는 나의 ‘몸’ – 장은수 |
■ | 172 |
WOMEN DANCERS 2004 | 재즈 안무가 박명수 서울 극장에 재즈를 허하라 – 한정호 |
GALLERY | ||
■ | 174 | ON AIR | 200회 맞이한 ‘클래식 오디세이’ |
■ | 176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78 | Art | 무대를 보는 눈 : 독일현대작가전 |
CRITICAL REVIEWS | ||
■ | 189 | 동희 스님 ‘육법 공양’ – 진옥섭 |
■ | 190 | 국제현대무용축제 ‘모다페 2004’ – 문애령 |
■ | 192 | 극단 물리 ‘죽도록 달린다’ – 허순자 |
■ | 193 | 일본 극단 와라비좌 ‘제비’ – 서연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