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토요일 밤의 열기’ 의 토니 박건형 더 이상의 리허설은 없다 – 김수미 |
WIDE GUIDE – SUMMER FESTIVAL 2004 | ||
■ | 71 | 1. 유럽 페스티벌 – 노승림 |
■ | 76 | 2. 일본 페스티벌 – 한정호 |
■ | 80 | 3. 국내 페스티벌 – 박용완 / 김수미 |
■ | 88 | 4. 도심 페스티벌 |
FROM ABROAD | ||
■ | 38 |
네덜란드 오페라 &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돈 카를로’ 오페라의 무거움과 가벼움에 관한 고찰 – 데스몬드 추윈 |
■ | 42 |
바스티유 오페라의 베를리오즈 ‘파우스트의 겁벌’ 21세기의 파우스트 입체 공간을 누비다 – 배윤미 |
■ | 46 |
프라하 – 상트 페테르부르크 – 모스크바 예술 기행 봄의 끝자락, 동유럽 예술의 3색을 보다 – 장일범 |
■ | 106 |
헨리 포겔 포럼 | 테너 이반 코즐로프스키 프랑스 오페라를 정복한 우크라이나인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열린 바닷소리 – 황을문 |
■ | 50 |
베이징 현지 취재 | 한중 수교 10주년 기념 빅 갈라 콘서트 아직은 낯선 클래식의 터 |
■ | 52 |
국내 첫 오페라 무대 ‘리골레토’ 앞둔 조수미 행복하세요, 꼭이요 – 류태형 |
■ | 56 |
백건우, 안토니 비트 & 바르샤바 필 내한 공연 상상하라, 음악은 쇼보다 고귀하다 |
■ | 60 |
바이올리니스트 레일라 조세포비치 이젠 폐광에 눈 돌리지 않겠다 |
■ | 62 |
INTERVIEW | 소프라노 넬리 리 그녀가 부르는, 깊고 넓고 하얀 밤 – 박용완 |
■ | 66 |
OUT OF STAGE | 지휘자 임헌정 시대를 초월한 마에스트로의 시선 – 노승림 |
■ | 92 |
SPECIAL FEATURE | 해금 연주자 꽃별 앙큼 상큼 해금, 매력을 발산하다 |
■ | 94 |
TRADITIONAL | 샤미센 주자 요시다 형제 공연 왕자는 만들어진다?! – 윤중강 |
■ | 96 |
ECLIPSE OF THE ART | 양평 화가 민정기 유토피아를 동경하는 청포돗빛 감성 – 송준 |
■ | 102 |
불멸의 목소리 | 베이스 니콜라이 갸우로프 무대를 압도한 풍채, 행복한 노익장 – 유형종 |
■ | 108 |
재즈의 영웅 | 색소포니스트 베니 카터 세잎 클로버의 꽃말 – 하종욱 |
■ | 110 |
화제의 인물 & 무대 엔트레스 / 하이만 / 윤중강 / 에카르트슈타인 / 부산시향 400회 |
■ | 182 | 이달의 추천 공연 |
RECORD | ||
■ | 122 | 레코드 & 레코딩 |
■ | 126 | 엑스톤 레이블의 지휘자 아쉬케나지 시리즈 – 이영진 |
■ | 128 | 요요 마의 신작 비발디 첼로 협주곡집 – 이종선 |
■ | 129 | HMF의 알프레드 델러 에디션 – 이재준 |
■ | 130 | 아데르체프스키의 신보 바흐, 베토벤, 베베른 – 박제성 |
■ | 131 | 아르헤리치의 ‘2003 루가노 페스티벌’ & 콘서트헤보 실황 – 한정호 |
■ | 132 | 유니버셜 오리지널 마스터스 시리즈 데카 신보 – 류태형 |
■ | 133 | 바이올리니스트 김영준의 신보 ‘Sweet Dream’ – 김영준 |
■ | 134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43 | DVD & SACD 리뷰 |
■ | 146 | 다이애나 크롤의 신보 ‘The Girl In The Other Room’ – 하종욱 |
■ | 147 | 블루 노트의 The Very Best Of The Blue Note Years – 김정민 |
■ | 148 | 여자 12악방의 신보 ‘Shining Energy’ ‘Beautiful Energy’ – 박용완 |
■ | 149 | 브라이언 수츠의 ‘The Way Back’ |
PLAY & DANCE | ||
■ | 150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나는 지금 어디에 있는가? |
■ | 152 |
미리 보는 화제작 | 극단 골목길 ‘선데이 서울’ 삶이 죽음을 낳고 죽임이 삶을 구원하나니 |
■ | 154 |
다시 보는 화제작 | 극단 오늘 ‘사랑에 관한 다섯 개의 소묘’ 오랜 사랑 후에 당신은? – 최원종 |
■ | 156 |
이 연극을 말한다 | 극단 미추 ‘허삼관 매혈기’ 인생은 찬 가랑비, 뼛속까지 젖어 들다 – 이선형 |
■ | 158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연출가 조광화 릴렉스 파워로 제2의 전성기를 맞는다 – 김수미 |
■ | 160 |
박상순의 담·談·談·담 | 기초살리기 범문화예술연대를 찾아 건강한 기초예술 없이 한국의 문화는 없다 |
■ | 164 |
예술혼을 찾아서 | 연극인 차범석(최종회) 70년의 한국 리얼리즘에 비로소 마침표를 찍다 – 유민영 |
■ | 169 |
REVIEW | ‘자객열전’ 테러리즘 거꾸로 보기 – 이미원 |
■ | 170 |
MUSICAL NEWS | ‘카바레’ ‘지킬 앤 하이드’ ‘렌트’ 외 7월, 뮤지컬의 화려한 성수기가 시작된다 |
■ | 172 |
춤이 있는 현장 1 | 레 페트 갈랑트 ‘나의 기쁨이여 영원하라’ 바로크 무용, 2004년 서울을 손잡다 – 장인주 |
■ | 174 |
춤이 있는 현장 2 | 랄랄라 휴먼 스텝스 ‘아멜리아’ 연극적인 무용이여 안녕 – 문애령 |
■ | 176 |
WOMEN DANCERS 2004 | 국립발레단 주역 김주원 잔치 벌어지니 그대는 춤을 춰라 – 한정호 |
GALLERY | ||
■ | 178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80 | Art | 한국화가 박종갑전 ‘행려’ |
CRITICAL REVIEWS | ||
■ | 188 | 마이클 니만 밴드 ‘카메라를 든 사나이’ – 왕치선 |
■ | 189 | 유한빈 바이올린 독주회 – 이석렬 |
■ | 190 | 손인영 나우무용단 ‘아바타 처용 2’ – 김채현 |
■ | 191 | 댄스 시어터 온 10주년 기념 공연 – 장광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