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8 | 피아니스트 박종훈 – 노승림 |
FROM ABROAD | ||
■ | 52 |
바스티유 오페라 ‘아시스의 성 프란체스코’ 팔색조의 삶으로 그려진 성자의 인생 – 배윤미 |
■ | 56 |
시카고 리릭 오페라 50주년 기념 ‘돈 조반니’ ‘선수’가 여자를 유혹할 때 – 데스몬드 추윈 |
■ | 96 |
도쿄 가부키좌에서 만난 일본 전통 가부키 전통은 살아있다, 그들의 가슴속에 – 장일범 |
■ | 112 |
헨리 포겔 포럼 | 엘만과 호렌슈타인의 재발견 주목받지 못한 두 거장을 위하여 |
■ | 170 |
리옹 오페라 발레단 LA 공연 유럽 모던 댄스의 명가, 미 해안에 상륙 – 헬렌 김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길 잃은 곳에서, 새 길을 보다 – 조종국 |
■ | 36 |
PHOTO ESSAY | 구본창의 탈 이야기 2 중요무형문화재 제7호 고성 오광대 |
■ | 46 |
SPECIAL FEATURE | 안네 소피 무터 사랑에 빠지고 자유를 얻다 – 최은규 |
■ | 48 |
SPECIAL ISSUE | 이병우 나의 음악을 정리해 봅니다 – 류태형 |
■ | 60 |
뮤직 알프 페스티벌 2004 음악 감독 강동석 인터뷰 시인에서 아버지로 – 한정호 |
■ | 62 |
내한 공연 갖는 아 카펠라 그룹 리얼그룹 ‘행복’이 무어냐고 물으신다면 – 박용완 |
■ | 66 |
공연 스케치 | 백건우 & 뉴욕 필 내한공연 그들, 더욱 날렵하고 넉넉해지다 |
■ | 68 |
뮌헨 심포니 오케스트라 첫 내한공연 2004년을 보내는 것 ‘환희의 송가’ |
■ | 70 |
내한 독주회 갖는 피아니스트 보리스 베레조프스키 테크니션의 차력, 폼 나게 보여 줍니다 |
■ | 72 |
덴마크 티볼리 펜터마임 발레 시어터 내한 공연 소외 계층 어린이를 위한 안데르센의 선물 – 김수미 |
■ | 74 |
국립오페라단 ‘아이다’ 여백 위에 떠오른 음악의 본질 |
■ | 78 |
소프라노 마리엘라 데비아 첫 내한 공연 완벽의 기교, 감탄이냐 감동이냐 |
■ | 82 |
작곡가 헤르베르트 빌리 인터뷰 세계의 침묵에 귀 기울이는 지성 |
■ | 84 |
OUT OF STAGE | 바리톤 우벽송 샌프란치스코 한가운데에서 무상을 노래하다 – 노승림 |
■ | 88 |
아시아 오케스트라 위크 2004에서 만난 양성원 아시아 음악의 동반 성장, 도쿄에서 엿보다 |
■ | 92 |
TRADIONAL | 2004 국악축전 이제, 대중을 향해 서다 – 박용완 |
■ | 98 |
음악 동화 | 감자꽃 이야기 3 – 피리반의 야외수업 갈대의 노래가 들리니? – 이남영 |
■ | 102 |
죽림 예술가 내면 순례기9 조각가 김동우(2) 너의 삶이 돌에 부끄럽지 않게 하라 – 송준 |
■ | 108 |
불멸의 목소리 | 소프라노 에바 마르톤 베리스모의 여인 – 유형종 |
■ | 114 |
재즈의 영웅 | 피아니스트 칼라 블레이 참을 수 없는 재즈의 가벼움, 참을 수 없는 재즈의 무거움 – 하종욱 |
■ | 116 |
화제의 인물 질 조뱅 / 김운태 |
■ | 192 | 이달의 추천 공연 |
RECORD | ||
■ | 122 | 레코드 & 레코딩 |
■ | 124 | 아르헤리치/아바도의 신보 베토벤 협주곡 2·3번 – 김주영 |
■ | 126 | 마리스 얀손스의 신작 쇼스타코비치 교향곡 4번 – 이영진 |
■ | 127 | 보스트리지 & 안스네스 ‘겨울 나그네’ – 유형종 |
■ | 128 | Mode 레이블의 20세기 현대음악 시리즈 – 김진묵 |
■ | 130 | 레코드 리뷰 & 이달의 재발매 음반 |
■ | 140 | DVD 리뷰 |
■ | 142 | 자크 루시에 ‘Impressions Of Chopin’s Noturnes’ – 김정민 |
■ | 143 | 요요 마가 연주하는 엔니오 모리코네 – 류태형 |
■ | 144 | 재즈 피아니스트 임인건의 ‘피아노가 된 나무’ – 박용완 |
PLAY & DANCE | ||
■ | 146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관객이란 존재에 대하여 |
■ | 148 |
미리 보는 화제작 | 임영웅 연출의 ‘카페 신파’ 삶의 풍경 속으로 떠나는 여행 |
■ | 150 |
이 연극을 말한다 | 극단 풍경의 ‘유다의 키스’ 등 돌린 유다여, 내게 마지막 키스를 – 이선형 |
■ | 152 |
서울국제공연예술제 해외작 ‘슐라이만 실종 사건’ & ‘하녀들’ 진부한 질문이 매번 반복되는 이유 – 이진아 |
■ | 154 |
CRITIC COLUMN | 이윤택 연출의 ‘초혼’ 굿극의 새로운 전형을 제시한다 – 김미도 |
■ | 158 |
SPECIAL SRAGE | 필립 장티의 ‘환상의 선’ 환상의 선, 환상의 경계 – 이미원 |
■ | 160 |
객석이 만난 연극인 | ‘꼽추, 리차드 3세’의 안석환 그의 등 뒤에 낯선 그림자가 있었다 – 김수미 |
■ | 164 |
뮤지컬 뉴스 | 2004한국뮤지컬대상 현장 취재 BEST OF THE BEST! ‘마리아 마리아’ ‘토요일 밤의 열기’ |
■ | 166 |
담·談·談·담 | SIDance 예술감독 이종호 국내외 예술가들의 합작은 신뢰받는 아트 마켓의 지름길 |
■ | 172 |
발레 ‘심청’ 데뷔하는 유니버설발레단 강예나 잘 가라, 부상의 망령아 |
■ | 174 |
WOMEN DANCERS 2004 | 댄스시어터온 수석무용수 김선이 춤추는 여신, 안무 바람을 탔다 – 한정호 |
■ | 176 |
예술혼을 찾아서 | 동래 입춤 무형문화재 문장원(최종회) 노한량의 노련한 춤 외출 – 진옥섭 |
GALLERY | ||
■ | 180 | Space | 삼성미술관 ‘Leeum’ |
■ | 182 | Books | 이달의 예술 신간 |
■ | 184 | Arts | 조용신 개인전 |
■ | 185 | Event | ‘플로체’ 런칭 란제리 패션쇼 |
REVIEWS | ||
■ | 197 | 도쿄 현악 4중주 내한 공연 – 왕치선 |
■ | 198 | 서울세계무용축제 &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문애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