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0 |
바이올리니스트 김민 앙상블을 사랑한 멋쟁이 신사 – 류태형 |
FROM ABROAD | ||
■ | 46 |
빈 국립 오페라 마스네 ‘베르테르’와 김정원 / 페도세예프 협연 빈의 밤을 밝힌 청년 베르테르와 김정원 – 장일범 |
■ | 50 |
런던 코벤트가든 로열 오페라 화제작 바그너 ‘발퀴레’ 낭만의 파도에 휩쓸려 침몰하다 – 데스몬드 추윈 |
■ | 54 |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 문제작 모차르트 ‘마술피리’ 컴퓨터 게임과 마술, 개그로 버무린 돼지꿈? – 배윤미 |
■ | 58 |
우에노 노리코 칼럼 | 아사카야 스파이더스 ‘악마의 노래’ B급 호러가 걷는 상처 |
■ | 108 |
헨리 포겔 포럼 | 테너 마리오 란자 테너 혹은 가수, 진실 혹은 대담 |
SPECIAL | Korea – Japan Cultural Communication | ||
■ | 84 | 일본 전통극 노·가부키·분라쿠 가이드 |
■ | 86 | 한일 전통극 교류 공연 | 가부키 ‘소네자키 신주’ – 박용완 |
■ | 88 | 한일을 잇는 문화 통신사 | 뮤지컬 배우 박동하 |
■ | 90 | 베스야쿠 미노루의 ‘세상을 편력하는 두 기사 이야기’ – 김남석 |
■ | 92 | 노다 히테키의 ‘농업 소녀’ – 김수미 |
■ | 94 | 일본의 유명 극작가들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내 마음의 꽃들에게 – 한상경 |
■ | 28 | 心·心·談·談 |주한 덴마크 대사 라이프 돈데 |
■ | 38 |
PHOTO ESSAY | 구본창의 탈 이야기 7 중요무형문화재 제 18호 동래야류 |
■ | 62 |
SPECIAL ISSUE | 카르미뇰라의 아르히프 데뷔 바로크 바이올린의 ‘식스 센스’ – 이재준 |
■ | 64 |
SPECIAL FEATURE | 성악남녀 터펠 & 폰 오터 이들이 ‘근본’으로 회귀하는 방식 – 유형종 |
■ | 66 |
COMING SOON | 소프라노 이네사 갈란테 내게 ‘아베 마리아’는 천사의 노래 |
■ | 70 |
OUT OF STAGE | 첼리스트 정명화 음악의 여유, 삶의 뉘앙스 |
■ | 72 |
BEAUTY OF ARTIST | 피아니스트 이혜전 민감한 건 피부가 아니라 의식이다 |
■ | 74 |
내한 공연 갖는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인터뷰 내 말, 내 노래···잘 들리나요? |
■ | 78 |
TRADITIONAL | 음악 인생 60주년 죽향 이생강 죽향에 묻어 흐르는 순간, 너무 아쉽구나 – 박용완 |
■ | 96 |
STAGE INSIGHST | 예술의전당 기획 오페라 ‘라 보엠’ 오페라의 나무와 숲 아우르기 – 박종호 |
■ | 98 |
EDITOR’s CRITICISM | 인발/베를린 심포니의 말러 연주회 “눈을 더 높여라”, 말러리안의 일갈 – 류태형 |
■ | 100 |
LOCAL STAGE | 2005 통영국제음악제 굳세어라, 통영국제음악제 – 한정호 |
■ | 104 |
불멸의 목소리 | 테너 루치아노 파바로티 하이 C의 제왕, 그를 위한 변명 – 유형종 |
■ | 112 |
재즈의 영웅 | 기타리스트 존 스코필드 새로운 도전 위해 날 세우는 무사의 정신 – 하종욱 |
■ | 114 | 이달의 추천 공연 |
■ | 120 |
화제의 인물 서남준 / 장승헌 |
RECORD | ||
■ | 126 | 레코드 & 레코딩 |
■ | 130 | 메모리스 & DG의 카를로스 클라이버 유산들 – 이영진 |
■ | 132 | 게르기예프/빈 필의 화제작, 차이코프스키 ‘비창’ – 박성수 |
■ | 133 | 래틀/버밍엄 시립 교향악단의 말러 교향곡 8번 – 최은규 |
■ | 134 | 스티븐 허프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전집 – 박제성 |
■ | 135 | 유니버셜에서 선보인 리처드 용재 오닐의 신보 – 박용완 |
■ | 136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147 | 디 디 브리지워터의 ‘두 개의 사랑’ – 황윤기 |
PLAY & DANCE | ||
■ | 148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윤리, 그것은 오래된 싸움 |
■ | 150 |
아름다운 동행 | 노래하는 장사익이 만난 ‘위트’ 처절함에도 ‘위트’라니 |
■ | 152 |
ZOOM IN STAGE | 미하엘 마르마리노스의 ‘아가멤논’ 연극의 핵심은 코러스에 있다 – 김수미 |
■ | 154 |
다시 보는 화제작 | 지구연극연구소의 ‘안녕, 모스크바’ 희망과 구원의 메시지 – 이선형 |
■ | 156 |
복룡봉추 | 오만석 21세기형 피컬 시어터 배우가 온다 |
■ | 158 |
우현주의 女배우 이야기 | 예수정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시선 |
■ | 162 |
김수미의 男배우 이야기 | 정동환 쉬지 않고 움직인다, 고로 존재한다 |
■ | 166 |
한태숙의 어린이 연극 ‘우당탕탕 할머니의 방’ 어린이 연극의 블록버스터 시대가 시작된다 |
■ | 167 | MUSICAL REVIEW | ‘노트르담 드 파리’ |
■ | 168 | MUSICAL NEWS | ‘거울공주 평강 이야기’ & ‘빨래’ – 김도희 |
■ | 170 |
STAGE PREVIEW | 안느 테레사 & 로사스 무용단 벨기에 댄스의 마지막 해방구, 미니멀리즘 – 장인주 |
■ | 174 |
춤이 있는 현장 | 한국 현대 무용 뮤지엄 그때 그 무용들, 별 감흥이 없었다 – 문애령 |
■ | 176 |
NEW FRONTIER | 국립발레단 김현웅 한국 발레의 밀리언 달러 베이비 |
■ | 178 |
PRIME WOMEN DANCERS | 서울발레시어터 단장 김인희 디스토피아에서 발레 유토피아를 탐하다 – 한정호 |
GALLERY | ||
■ | 180 | Homage | 배우 이은주 |
■ | 182 | ART | ‘지는 꽃 피는 마음 – 김지하의 달마’ |
■ | 184 | Travel | ‘길 떠나는 객석’ – 첫 번째 길 이루마의 시드니 선상음악회 리뷰 |
■ | 187 | Space | 3월 개관한 충무아트홀 |
■ | 194 | Wellbeing in Health | 이규행의 보이차 칼럼 |
REVIEWS | ||
■ | 198 | 서울청소년국악관현악단 창단 연주회 – 윤중강 |
■ | 199 | 서울예술단 ‘무천’ – 장광열 |
■ | 200 | 극단 파티 ‘모든 것을 가진 여자’ – 노이정 |
■ | 201 | 극단 미추 ‘The Other Side’ – 김형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