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제254 2005년 4월호

우수 컨텐츠 잡지 

기사 업데이트 시간: 2015년 9월 11일 12:00 오전

Cover Story
40 바이올리니스트 김민
앙상블을 사랑한 멋쟁이 신사
  – 류태형
FROM ABROAD
46 빈 국립 오페라 마스네 ‘베르테르’와 김정원 / 페도세예프 협연
빈의 밤을 밝힌 청년 베르테르와 김정원
  – 장일범
50 런던 코벤트가든 로열 오페라 화제작 바그너 ‘발퀴레’
낭만의 파도에 휩쓸려 침몰하다
  – 데스몬드 추윈
54 파리 바스티유 오페라 문제작 모차르트 ‘마술피리’
컴퓨터 게임과 마술, 개그로 버무린 돼지꿈?
  – 배윤미
58 우에노 노리코 칼럼 | 아사카야 스파이더스 ‘악마의 노래’
B급 호러가 걷는 상처
108 헨리 포겔 포럼 | 테너 마리오 란자
테너 혹은 가수, 진실 혹은 대담
SPECIAL | Korea – Japan Cultural Communication
84 일본 전통극 노·가부키·분라쿠 가이드
86 한일 전통극 교류 공연 | 가부키 ‘소네자키 신주’  – 박용완
88 한일을 잇는 문화 통신사 | 뮤지컬 배우 박동하
90 베스야쿠 미노루의 ‘세상을 편력하는 두 기사 이야기’  – 김남석
92 노다 히테키의 ‘농업 소녀’  – 김수미
94 일본의 유명 극작가들
CURRENT ISSUE
10 풍경이 있는 에세이
내 마음의 꽃들에게
  – 한상경
28 心·心·談·談 |주한 덴마크 대사 라이프 돈데
38 PHOTO ESSAY | 구본창의 탈 이야기 7
중요무형문화재 제 18호 동래야류
62 SPECIAL ISSUE | 카르미뇰라의 아르히프 데뷔
바로크 바이올린의 ‘식스 센스’
  – 이재준
64 SPECIAL FEATURE | 성악남녀 터펠 & 폰 오터
이들이 ‘근본’으로 회귀하는 방식
  – 유형종
66 COMING SOON | 소프라노 이네사 갈란테
내게 ‘아베 마리아’는 천사의 노래
70 OUT OF STAGE | 첼리스트 정명화
음악의 여유, 삶의 뉘앙스
72 BEAUTY OF ARTIST | 피아니스트 이혜전
민감한 건 피부가 아니라 의식이다
74 내한 공연 갖는 재즈 보컬리스트 나윤선 인터뷰
내 말, 내 노래···잘 들리나요?
78 TRADITIONAL | 음악 인생 60주년 죽향 이생강
죽향에 묻어 흐르는 순간, 너무 아쉽구나
  – 박용완
96 STAGE INSIGHST | 예술의전당 기획 오페라 ‘라 보엠’
오페라의 나무와 숲 아우르기
  – 박종호
98 EDITOR’s CRITICISM | 인발/베를린 심포니의 말러 연주회
“눈을 더 높여라”, 말러리안의 일갈
  – 류태형
100 LOCAL STAGE | 2005 통영국제음악제
굳세어라, 통영국제음악제
  – 한정호
104 불멸의 목소리 | 테너 루치아노 파바로티
하이 C의 제왕, 그를 위한 변명
  – 유형종
112 재즈의 영웅 | 기타리스트 존 스코필드
새로운 도전 위해 날 세우는 무사의 정신
  – 하종욱
114 이달의 추천 공연
120 화제의 인물
서남준 / 장승헌
RECORD
126 레코드 & 레코딩
130 메모리스 & DG의 카를로스 클라이버 유산들  – 이영진
132 게르기예프/빈 필의 화제작, 차이코프스키 ‘비창’  – 박성수
133 래틀/버밍엄 시립 교향악단의 말러 교향곡 8번  – 최은규
134 스티븐 허프의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전집  – 박제성
135 유니버셜에서 선보인 리처드 용재 오닐의 신보  – 박용완
136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147 디 디 브리지워터의 ‘두 개의 사랑’  – 황윤기
PLAY & DANCE
148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윤리, 그것은 오래된 싸움
150 아름다운 동행 | 노래하는 장사익이 만난 ‘위트’
처절함에도 ‘위트’라니
152 ZOOM IN STAGE | 미하엘 마르마리노스의 ‘아가멤논’
연극의 핵심은 코러스에 있다
  – 김수미
154 다시 보는 화제작 | 지구연극연구소의 ‘안녕, 모스크바’
희망과 구원의 메시지
  – 이선형
156 복룡봉추 | 오만석
21세기형 피컬 시어터 배우가 온다
158 우현주의 女배우 이야기 | 예수정
한없이 투명에 가까운 시선
162 김수미의 男배우 이야기 | 정동환
쉬지 않고 움직인다, 고로 존재한다
166 한태숙의 어린이 연극 ‘우당탕탕 할머니의 방’
어린이 연극의 블록버스터 시대가 시작된다
167 MUSICAL REVIEW | ‘노트르담 드 파리’
168 MUSICAL NEWS | ‘거울공주 평강 이야기’ & ‘빨래’  – 김도희
170 STAGE PREVIEW | 안느 테레사 & 로사스 무용단
벨기에 댄스의 마지막 해방구, 미니멀리즘
  – 장인주
174 춤이 있는 현장 | 한국 현대 무용 뮤지엄
그때 그 무용들, 별 감흥이 없었다
  – 문애령
176 NEW FRONTIER | 국립발레단 김현웅
한국 발레의 밀리언 달러 베이비
178 PRIME WOMEN DANCERS | 서울발레시어터 단장 김인희
디스토피아에서 발레 유토피아를 탐하다
  – 한정호
GALLERY
180 Homage | 배우 이은주
182 ART | ‘지는 꽃 피는 마음 – 김지하의 달마’
184 Travel | ‘길 떠나는 객석’ – 첫 번째 길 이루마의 시드니 선상음악회 리뷰
187 Space | 3월 개관한 충무아트홀
194 Wellbeing in Health | 이규행의 보이차 칼럼
REVIEWS
198 서울청소년국악관현악단 창단 연주회  – 윤중강
199 서울예술단 ‘무천’  – 장광열
200 극단 파티 ‘모든 것을 가진 여자’  – 노이정
201 극단 미추 ‘The Other Side’  – 김형기
Back to site top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