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지휘자 크리스토프 에셴바흐 | 상처는 아문다, 아문 곳은 강해진다 – 박용완 |
FROM ABROAD | ||
■ | 40 |
베를린 도이치 오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 & ‘팔리아치’ 베리스모 오페라, 시네마 천국을 만나다 – 유정우 |
■ | 44 |
런던 코벤트가든 로열 오페라하우스 ‘가면무도회’ 뉴 프로덕션 극적인 예술성과 가창의 정확성 사이 |
■ | 50 |
우에노 노리코 칼럼 | 키타큐슈 예술극장의 ‘룰루’ 운명의 여인이 바란 사랑의 결말 |
■ | 86 |
헨리 포겔 포럼 | 피아니스트 이반 모라벡 피아노의 시인, 그의 일관성 |
■ | 170 |
도쿄에서 만난 발레리나 실비 길렘 ‘사랑 이야기’ 드라마틱에 눈뜬 궁극의 발레리나 – 한정호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6월의 신록 – 이종도 |
■ | 22 | 心·心·談·談|닉 라일리 GM대우 사장 |
■ | 32 |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 9 중요무형문화재 제61호 은율탈춤 |
■ | 54 |
EXCLUSIVE INTERVIEW|소프라노 파트리지아 치오피 오페라의 니콜 키드만, 아시아를 유혹하다 – 데스몬드 추윈 |
■ | 58 |
PREVIEW|내한 공연 갖는 피아니스트 마하일 플레트뇨프 겸손한 미하일 씨, 빙산 같은 능력을 보여 주세요 |
■ | 60 |
INTERVIEW|내한 공연 갖는 첼리스트 다니엘 리 함께 떠나요, 살아 있는 음악 여행 |
■ | 64 |
SPECIAL ISSUE|베토벤 소나타 전곡 도전하는 백건우 신록과 함께 기다림은 시작됐다 – 류태형 |
■ | 68 |
SPECIAL FEATURE|고란 브레고비치 & 쿠스트리차 가슴속 응어리 유쾌하게 풀어요 – 김상헌 |
■ | 72 |
COMING SOON | 예술의전당 재개관 기념 페스티벌 길게만 느껴졌던 음악당 부재의 시간 |
■ | 76 |
OUT OF STAGE|피아니스트 손열음 뉴욕 필의 렌즈를 걷어라, 티핑 포인트 KIN – 한정호 |
■ | 78 |
TRADITIONAL|영국 공연 갖는 가야금 주자 김해숙 우리 자신을 향한 통쾌한 일침 – 박용완 |
■ | 82 |
불멸의 목소리|테너 엔리코 카루소 선사 시대 오페라의 공룡 – 유형종 |
■ | 92 |
특별 기고 | 유진 오닐의 연인과 아이들 극작가는 무엇으로 사는가 – 이태주 |
■ | 96 |
재즈의 영웅 | 피아니스트 소니 클락 경쾌한 발걸음의 스윙 – 하종욱 |
■ | 100 | AUDITORIUM CHOICE|이달의 추천 공연 |
RECORD | ||
■ | 114 | 레코드 & 레코딩 |
■ | 116 | 사라 장 & 줄리언 로이드 웨버의 ‘Phantasia’ – 류태형 |
■ | 118 | 나가노/베를린 도이치 심포니 말러 교향곡 8번 – 이영진 |
■ | 119 | 팀파니 레이블의 푸르트뱅글러 바이올린 소나타집 – 최은규 |
■ | 120 | 피아니스트 아니 피셔의 베토벤 소나타 – 박제성 |
■ | 121 | 빈터 & 빈터 레이블의 신보 – 이종선 |
■ | 122 | 머큐리 리빙 프레즌스 SACD 시리즈 – 이재준 |
■ | 124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136 | 국악 | 문현의 창작노래 ‘시조, 도시를 걷다’ – 박용완 |
■ | 137 | 크로스오버 | 흐보로스토프스키의 ‘모스크바의 밤’ – 유형종 |
■ | 138 | 재즈 | 키스 재릿 솔로 신보 ‘Radiance’ – 하종욱 |
■ | 139 | 뉴에이지 | 유키 구라모토의 신보 ‘Hearstrings’ |
PLAY & DANCE | ||
■ | 140 |
프리즘 | 안치운의 연극 이야기 연극, 인간의 시간 |
■ | 142 |
아름다운 동행 | 미술가 임옥상이 만난 ‘아가멤논’ 엄숙한 관객아, 어깨에 힘 한번 빼 봅시다 |
■ | 144 |
다시 보는 화제작 | 국립극장 ‘산불’ 사실주의의 원형을 밝힌다 – 이선형 |
■ | 146 |
ZOOM IN STAGE|김성녀의 모노드라마 ‘벽 속의 요정’ 벽 속의 어둠을 밝히는 사랑의 미소 – 김남석 |
■ | 148 |
EDITOR’S CRITICISM | 극단 백수광부 ‘그린 벤치’ 모든 종결부에 마침표가 필요한 것은 아니다 – 김수미 |
■ | 150 |
GAEKSUK’S LUPE|샤우뷔네의 ‘리퀘스트 콘서트’ 당신은 진정 당신 삶의 주인공인가 |
■ | 152 |
우현주의 女배우 이야기 5 | 정경순 그 눈동자에 흐르는 달빛 |
■ | 156 |
김수미의 男배우 이야기 5 | 김갑수 아웃사이더의 세상 밖으로부터 |
■ | 160 |
복룡봉추 | 배우 염혜란 지피지기면 백전백승, 내게 승부를 건다 |
■ | 162 | MUSICAL NEWS|‘오페라의 유령’ ‘메노포즈’ & ‘헤드윅’ 리뷰 외 |
■ | 165 | NEW FRONTIER|‘위트’의 베이시스트 나장균 |
■ | 166 |
예술혼을 찾아서 | 극작가 전진호 2 카뮈를 닮은 고독한 문화운동가 – 호영송 |
■ | 172 |
STAGE PREVIEW|영국 로열발레단 ‘신데렐라’ ‘마농’ 영국산 고품격 발레에 눈을 떠라 – 장인주 |
■ | 175 |
BEAUTY OF ARTIST|발레리나 임혜경 귀족적 발레리나여, 춤판을 갈아라 |
■ | 178 |
PRIME WOMEN DANCERS 2005 6 | 지구댄스시어터 박인숙 스타일리스트, 댄서를 욕망하다 – 한정호 |
GALLERY | ||
■ | 180 | Art|정두섭 개인전 ‘ZJean Story’ – 정재은 |
■ | 181 | Book|이달의 예술 신간 |
■ | 182 | Venue|‘객석’이 있는 공간 ‘나무와 벽돌’ – 임지은 |
■ | 183 | Vocational|하우스메니저 교육 과정 |
■ | 184 | Goods|신상품 코너 |
■ | 188 | Hotel|호텔 소식 |
REVIEWS | ||
■ | 198 | 리처드 용재 오닐 비올라 리사이틀 – 최은규 |
■ | 199 | 이용인 무용 공연 ‘A State Of Wonder’ – 문애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