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베를린 필과 내한하는 지휘자 사이먼 래틀 영웅, 그가 온다 – ·한정호 |
FROM ABROAD | ||
■ | 42 |
파리 바스티유 극장 힌데미트의 오페라 ‘카르딜락’ 검푸른 파리의 밤을 울린 욕망의 변주곡 – 배윤미 |
■ | 46 |
EXCLUSIVE INTERVIEW|소프라노 안나 네트렙코 러시안 디바, 그녀의 진실 게임 – 데스몬드 추윈 |
■ | 52 |
아시아 오케스트라 위크 2005 도쿄 현지 취재 경쟁의 동의어, 성장 – 박용완 |
■ | 54 |
빈 무지크페라인 데뷔한 바이올리니스트 양정윤 온천 향기에 스트링은 빛나고 |
■ | 98 |
헨리 포겔 포럼|오페라 작곡가들의 비오페라 작품들 오페라 작곡가들, 그들의 흥미로운 이면 |
■ | 176 |
파리오페라발레 시즌 개막작 프렐조카주 ‘공원’ 프랑스식 정원에서 사랑을 춤추다 – 황보유미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어머니의 실크로드 (4) – 최병관 |
■ | 24 | 心·心·談·談|학교법인 명지학원 이사장 유영구 |
■ | 58 |
PREVIEW|내한 공연 갖는 첼리스트 요요 마 음악의 바다를 향한 노스탤지어 |
■ | 62 |
INTERVIEW|내한 공연 갖는 소프라노 안젤라 게오르규 최고의 모습만 보여 줄게요 – 류태형 |
■ | 66 |
INTERVIEW|피아니스트 당 타이 손 집중, 그 위험한 안식을 선택한 남자 |
■ | 68 |
NEW FRONTIER|일본 바이올린계의 신성 사야카 쇼지 스승님은 말하셨지, 상상을 즐겨라 – 한정호 |
■ | 70 |
REVIEW|표트르 안데르셰프스키 내한 공연 끊임없이 실험되는 자신만의 언어 – 김주영 |
■ | 74 |
SPECIAL ISSUE|윤이상 타계 10주기 타계 10년, 작곡가 윤이상은 현재 진행형 – 박정준 |
■ | 76 | MUSIC FOR CHARITY|송정미 정미소 콘서트 – 홍주희 |
■ | 78 |
PREVIEW|리사 오노 첫 내한 공연 늘 푸른 바다처럼 아름답다, 보사 노바 – 황우창 |
■ | 80 |
OUT OF STAGE|재즈 보컬 나윤선 자유로움, 거기로 한 걸음 더 나아가다 – 김정민 |
■ | 82 |
TRADITIONAL|중앙대 총장 박범훈 잠시 나를 뒤로하고, 모두를 향해 – 박용완 |
■ | 86 |
SPECIAL FEATURE|바리톤 토마스 크바스토프 가장 장엄한 목소리로 존재를 노래하다 |
■ | 90 |
불멸의 목소리|메조소프라노 프레데리카 폰 슈타데 미국의 연인, 플리카 – 유형종 |
■ | 100 |
재즈의 영웅|데이브 그루신 컨템포러리 재즈의 CEO – 하종욱 |
■ | 104 | 이달의 추천 공연 |
■ | 110 | 화제의 인물|박정원 & 추희명 & 김리혜 |
■ | 116 | 화제의 무대|카플란 & 보로딘 4중주단 & 대구국제오페라축제 |
■ | 202 |
BACKSTAGE COLUMN 평양의 25시(2) – 이종일 |
RECORD | ||
■ | 124 | 폴리니 화제의 신보, 쇼팽 ‘녹턴’ – 박제성 |
■ | 126 | 바렌보임/웨스트-이스턴 디반 오케스트라의 신보 – 이재준 |
■ | 127 | 키신의 신보, 스크랴빈 메트너 스트라빈스키 – 김주영 |
■ | 128 | 크바스토프의 ‘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 – 유형종 |
■ | 129 | 벤게로프의 신보, 베토벤 바이올린 협주곡 – 최은규 |
■ | 130 | 안스네스의 신보, 라흐마니노프 협주곡 1&2번 – 황장원 |
■ | 131 | 부다페스트 뮤직 센터(BMC) 레이블의 음반들 – 이종선 |
■ | 132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144 | 재즈|기타리스트 잭 리의 신보 ‘Asian*ergy’ – 황윤기 |
■ | 145 | 월드뮤직|‘조화로운 지구(Earth Concerto)’ – 정창관 |
PLAY & DANCE | ||
■ | 146 |
아름다운 동행|음악 평론가가 본 고골리 ‘검찰관’ 알렉산드린스키 극장의 힘 – 장일범 |
■ | 148 |
미리 보는 화제작|산울림 20주년 ‘영영이별 영이별’ 윤석화의 정순왕후, 김별아의 ‘영영이별 영이별 |
■ | 150 |
이달의 화제작|한태숙 연출의 ‘고양이 늪’ 숨 막히는 황홀경 속으로 초대합니다 |
■ | 152 |
ZOOM IN STAGE|이강백의 신작 ‘맨드라미꽃’ 보이지 않는 것에 대한 명상 – 김남석 |
■ | 154 |
GAEKSUK′S LUPE|다국적 합동 공연 ‘K’ ‘빨간 퓨전의 시대, 다국적 감각으로 무대를 채운다 |
■ | 156 |
특별 기획|아트마켓 진단 한국 아트마켓의 현주소 – 장지영 |
■ | 158 |
특별 기획|아트마켓 진단 해외 마케팅의 실전 전략 – 최석규 |
■ | 160 |
특별 기획|아트마켓 진단 서울국제축제기획자 네트워킹 세미나 – 오진이 |
■ | 162 |
특별 기획|아트마켓 진단 캐나다 예술행정가 유리엘 루프트 인터뷰 |
■ | 165 |
MUSICAL REVIEW|안산문화예술의전당 ‘꼭두별초’ 역사에 이름 새긴 민초의 춤 – 정재은 |
■ | 166 |
우현주의 女배우 이야기(최종회)|김호정 진주 목소리를 가진 소녀 |
■ | 170 |
김수미의 男배우 이야기(최종회)|정규수 온몸으로 노래하는 광대 시인 |
■ | 174 | MUSICAL NEWS|2005 뮤지컬대상 시상식 – 윤민향 |
■ | 178 |
BEAUTY OF ARTIST|발레리나 배주윤 얼음 공주의 조용한 도발 |
■ | 180 |
춤이 있는 현장|서울세계무용축제 & 서울국제공연예술제 다이내믹 댄스 코리아 – 문애령 |
■ | 182 |
PRIME WOMEN DANCERS|발레리나 강수진 강수진은 왜 편한가? – 한정호 |
GALLERY | ||
■ | 184 | Art|매튜 바니 개인전 ‘구속의 드로잉’ |
■ | 185 | On Air|KBS 1FM ‘장일범의 음악 풍경’ |
■ | 186 | Venue|홍대 앞 ‘이리카페’ |
CRITICAL REVIEWS | ||
■ | 196 | 마린스키 극장 바그너 ‘니벨룽의 반지’ 한국 초연 – 장일범 |
■ | 198 | 2005 서울국제공연예술제 – 이미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