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소프라노 조수미 온몸 부서지게 바로크를 포옹하다 – 한정호 |
FROM ABROAD | ||
■ | 42 |
베를린 도이치 오퍼 ‘일 트리티코’ ‘성모의 흡연’에 야유는 쏟아지고 – 이설련 |
■ | 48 |
라 스칼라 ‘이도메네오’ Vs 파르마 ‘마농 레스코’ 눈 감으면 코 베어 갈 ‘이탈리안 잡’ – 데스몬드 추윈 |
■ | 52 |
파리 ‘세 개의 오렌지에 대한 사랑’ Vs ‘위니와 윌리’ 마법에 웃고, 현실에 울고 – 배윤미 |
■ | 112 |
헨리 포겔 포럼|주목할 만한 재발매 음반들 음악 애호가는 망각의 동물이다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바다가 그리워질 때(3) – 최병관 |
■ | 26 | 心;心談;談|박영주 한국메세나협의회 회장 |
■ | 56 |
SPECIAL INTERVIEW|바이올리니스트 앤드류 맨즈 말쑥한 개성의 ‘정격’이 온다 – 이재준 |
■ | 60 |
STAGE TOPIC|정명훈/서울시향 ‘찾아가는 시민 음악회’ 그의 비팅이 향하는 곳을 알게 되었다 – 한정호 |
■ | 64 |
CORE INTERVIEW|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김주호 원장 ‘창의 한국’의 말랑한 머리를 자극하라 – 박용완 |
■ | 66 |
FESTIVAL REPORT|2006 부산국제음악제 필요한 것을 깨닫는 지혜 |
■ | 70 |
AFTER THE CURTAIN CALL|플루티스트 윤혜리 당신의 젊은 피는 따스합니까 |
■ | 72 |
BEAUTY OF ARTIST|바이올리니스트 김소옥 지금, 몇 시인가요? – 김정은 |
■ | 74 |
ROAD TO PERFECTION|플루티스트 최나경 환영하오! 비르투오조 플루트 – 한정호 |
■ | 76 |
OUT OF STAGE|재즈 피아니스트 곽윤찬 제가 다 알아서 할게요 |
■ | 78 |
TRADITIONAL|가야금 연주자 이지영 보물 창고에서 꺼낸 보석 같은 내 음악 |
■ | 80 |
NEW FRONTIER|바이올리니스트 신현수 순수 국산 혈통을 지킬 거예요 |
■ | 86 |
SPECIAL ISSUE|무대 위의 패셔니스타를 찾아서 아, 나의 아름다운 작업복 |
■ | 90 | 화제의 인물|정재왈 & 진은숙 & 단첸코 |
■ | 96 | 화제의 무대|윤중강의 국악 토크쇼 |
■ | 124 | 이달의 추천 공연 |
ART & CULTURE | ||
■ | 82 |
박종호의 음악편지|프라하 예술 밑에 숨어 있는 상처로 점철된 도시 |
■ | 98 |
21세기에 듣는 오래된 노래 조급함을 고요함으로 다스리는 노래 – 송혜진 |
■ | 102 |
대중음악 속 아리랑 이 시대, 작업남이 부르는 아리랑 – 윤중강 |
■ | 104 |
오페라가 있는 명화|베르디 ‘맥베스’ 가련한 배우여, 권력이 뭐길래… – 조윤선 |
■ | 108 |
불멸의 목소리|카운터테너 알프레드 델러 옛 음악을 응시한 혜안의 스승 – 유형종 |
■ | 114 |
세계 명레이블 순례 EMI 21세기, 또 다른 100년을 연다 – 이재준 |
■ | 118 |
불멸의 지휘자|아르투로 토스카니니 엄격하고 건강한 절제의 힘 – 안동림 |
■ | 122 |
재즈의 영웅|트럼피터 윈튼 마살리스 우리 시대의 재즈 황태자, 아니 황제 – 하종욱 |
RECORD | ||
■ | 134 | 레코드 & 레코딩 |
■ | 138 | 사라 장/래틀/베를린 필의 러시안 협주곡 신보 – 박용완 |
■ | 140 | 안네 소피 무터 모차르트 트리오 신보 |
■ | 141 | 쇼팽 콩쿠르 1위 라파우 블레하츠의 데뷔 앨범 |
■ | 142 | 미샤 마이스키의 러시안 로망스 |
■ | 143 | 마이클 틸슨 토마스의 말러 교향곡 7번 |
■ | 144 | 게리 카의 콘트라베이스 바흐 무반주 첼로 모음곡 |
■ | 145 | 타라의 히스토리컬 신보 |
■ | 146 | 데보라 보이트의 미국 가곡 |
■ | 147 | 테너 류정필의 데뷔 앨범 |
■ | 148 | 레코드 리뷰 |
■ | 156 | DVD 리뷰 |
■ | 158 | 재즈|밥 제임스 ‘Angel Of Shanghai’ |
PLAY & DANCE | ||
■ | 160 |
음악이 있는 무대|‘햄릿’ 비극적 풍자극, 쇼스타코비치의 ‘햄릿’ – 황진규 |
■ | 162 |
From Abroad|두 거장의 도스토예프스키 1. 러시아 – 발레리 포킨의 ‘분신’ 분열된 욕망의 광시곡 – 백승무 |
■ | 164 |
From Abroad|두 거장의 도스토예프스키 2. 프랑스 – 프랑크 카스토르프의 ‘죄와 벌’ 순도 높은 포퓰리즘을 향한 민중의 도스토예프스키 – 김승열 |
■ | 166 |
MUSICAL SCOPE 미리 보는 매튜 본의 신작 ‘가위손’ – 이진아 |
■ | 168 |
STAGE ON|‘시간의 사용’ 소리가 연극을 지배한다 – 김주연 |
■ | 170 |
REVIEW 극(劇)과 극(劇)|연극‘이’ Vs 영화‘왕의 남자’ 두 사람의 광대, 두 사람의 주인공 – 이영미 |
■ | 172 |
세계 연극사의 명장면 ® 독일-브레히트의‘서푼짜리 오페라’ ‘브레히트 효과’의 서막을 열다 – 이정린 |
■ | 174 |
FROM ABROAD|트리샤 브라운 컴퍼니 갸르니에 공연 댄서는 박수받고, 안무가는 야유받고 – 황보유미 |
■ | 176 |
ACCESS TO BIZARRENESS|얀 파브르 ‘눈물의 역사’ 모두 참고 있습니까? – 한정호 |
■ | 178 |
춤이 있는 현장|2006 국립발레단 신년 갈라 정초의 흥겨움이 국립을 부흥하사 – 문애령 |
■ | 180 |
밀착취재|마뉘엘 르그리 그 남자의 도도한 체류 |
■ | 182 | 김영태의 ‘사 에 라’ |
TALKING ABOUT | ||
■ | 186 | BOOK|이달의 예술 신간 |
■ | 188 | ART|울림 – Beyond Repetition전 |
■ | 189 | ON AIR|KBS 1FM ‘FM가정음악’ 유정아 아나운서 |
■ | 190 | VENUE|아 카펠라 바 |
■ | 191 | CCM|허윤정 & 조준모의 ‘Lovers’ ‘Prayer’ |
CRITICAL REVIEW | ||
■ | 198 | ‘19 그리고 80’ – 송민숙 |
■ | 199 | 김윤정 ‘피터를 위한 닻을 내리다’ – 장광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