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대관령국제음악제 예술감독 강효 지금 그의 마음은 담대하다 – 박용완 |
FROM ABROAD | ||
■ | 42 |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레하르 ‘유쾌한 과부’ ‘살맛 나는’ 과부의 예측 불허 로맨스 – 이설련 |
■ | 46 |
메트 오페라 도쿄 공연 도쿄를 달군 지상 최강의 쇼 – 박종호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자연을 호흡한 색깔은 특별하다 – 최병관 |
■ | 24 | 心心談談|김명곤 문화관광부 장관 |
■ | 52 |
2006 SUMMER FESTIVAL 액상프로방스 페스티벌 스테판 리스너가 액스에 남긴 마지막 선물 – 김승열 |
■ | 54 |
콜마르 페스티벌 두 거장이 기리는 하나의 거장 – 배윤미 |
■ | 56 |
아비뇽 페스티벌 화제작 ‘아소부’ 비가 내리고 가슴을 졸이면 춤판은 시작된다 – 황보유미 |
■ | 58 |
몽펠리에 페스티벌 남프랑스의 밤은 아름다워라 – 장광열 |
■ | 61 |
몽펠리에 페스티벌 안과 밖의 갈등 속에서 – 배윤미 |
■ | 62 |
2006 SUMMER FESTIVAL제3회 대관령국제음악제 페스티벌의 강행, 절대 동의! – 한정호 |
■ | 64 |
세종 체임버홀 개관 페스티벌 오르는 피아니스트 김선욱 시속 150킬로미터로 3구 3진을 |
■ | 66 | 탄천 페스티벌, 예술의전당 실내악 페스티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제주국제관악제, 서울프린지페스티벌 外 – 박용완/김주연/김정은 |
■ | 70 |
TALK TALK TALK|지휘자 정명훈 정명훈의 진심 속으로 |
■ | 72 |
PREVIEW INTERVIEW|재즈 피아니스트 우에하라 히로미 아! 히로미하고 수다 떨고 싶다 – 박용완 |
■ | 74 |
SPECIAL INTERVIEW|살타첼로 리더 페터 쉰들러 음악의 실크로드, 우리가 이어 갑니다 – 김주연 |
■ | 76 |
BEAUTY OF ARTIST|바이올리니스트 이성주 경험이 있어야 우물을 벗어난다 – 김정은 |
■ | 78 |
SPECIAL ISSUE|성금연 명인 서거 20주년 기념 공연 성금연, 성금연, 우리들의 성금연 – 윤중강 |
■ | 80 |
TRADITIONAL|(사)사물놀이 한울림 예술감독 김덕수 유랑예능인의 운명, 선구자의 사명 |
■ | 82 | 화제의 인물&무대|오트마 마가 & 진 에이큰 & 도르프만 & 최우정 & 정은숙 & 비스펠베이 & 베를린 필 12첼리스트 |
■ | 96 | 이달의 추천 공연 |
■ | 202 | CURTAIN CALL|공연 쿼터제 도입에 대하여 |
ART & CULTURE | ||
■ | 102 |
21세기에 듣는 오래된 노래 서로 매이지 않고 크게 어울리는 세상을 꿈꾸다 – 송혜진 |
■ | 106 |
대중음악 속 아리랑 | 산울림의 청자(1977년) & 백자(1979년) Arirang, 10 years after – 윤중강 |
■ | 108 |
박종호의 예술편지|볼로냐 자긍(自矜), 거리의 기둥 사이에도 밴 자긍의 흔적들 |
■ | 112 |
ONSTAGE FASHION|디자이너 다카다 겐조 희고 붉고 강렬한, 그 선명한 상상력 – 배윤미 |
■ | 116 |
오페라가 있는 명화|베르디 ‘나부코’ 가를 수 없는 픽션과 논픽션의 경계 – 조윤선 |
■ | 120 |
불멸의 목소리|소프라노 아멜리타 갈리 쿠르치 무대 위의 종달새, 무대 밖의 오만녀 – 유형종 |
■ | 124 |
헨리 포겔 포럼|바이올리니스트 제니퍼 고의 음반들 지적인 모험가, 잠재력에 주목한다 |
■ | 126 |
불멸의 지휘자|한스 크나퍼츠부쉬 천박한 스펙터클, 고귀한 울부짖음 – 안동림 |
■ | 130 |
송기철의 WORLD MUSIC 4 U 안녕하세요, 납량 특집입니다 |
■ | 134 |
이종도의 CAMERA VOX|‘올드보이’ & ‘친절한 금자씨’ 박찬욱식 그리스 비극 독해의 두 가지 판본 |
RECORD | ||
■ | 138 | 레코드 & 레코딩 |
■ | 140 | 안나 네트렙코와 롤란도 비야손의 ‘라 트라비아타’ DVD – 유형종 |
■ | 142 | 민코프스키/루브르의 음악가들 모차르트 후기 교향곡집 – 이종선 |
■ | 144 | 마리스 얀손스의 말러&쇼스타코비치 새 음반 – 최은규 |
■ | 146 | 아르헤리치와 친구들 루가노 페스티벌 실황 – 김주영 |
■ | 148 | 현대음악 레이블 익스플로러 시리즈 – 최유준 |
■ | 150 | 레코드 리뷰 |
■ | 158 | DVD 리뷰 |
■ | 160 | 재즈 보컬리스트 엘리자베스 콩토마누 ‘봄을 기다리며’ – 김진묵 |
■ | 162 | 재즈 기타리스트 CJ Kim(김찬준) ‘Stranger′s Tears’ – 김정은 |
PLAY & DANCE | ||
■ | 164 |
음악이 있는 무대? ‘리어왕’ 배신담의 백화점 – 황진규 |
■ | 166 |
FROM ABROAD|리체이 극장 ‘지나이다 라이흐의 사랑과 죽음’ 레퀴엠, 위대한 연극 시대의 종말 – 백승무 |
■ | 168 |
ZOOM IN STAGE|서울국제공연예술제 ‘세 자매’와 ‘갈매기’ 동유럽의 감성으로 만나는 체홉 – 김주연 |
■ | 170 |
REVIEW 극(劇)과 극(劇)|‘바람의 나라’&‘화성에서 꿈꾸다’ 순정과 냉정 사이, 참을 수 없는 존재의 무거움 – 최유준 |
■ | 172 |
STAGE ON|‘하이 라이프’ 희망이란 이름에 중독된 남자들 |
■ | 174 |
세계 연극사의 명장면 8 스웨덴-스트린드베리의 ‘아버지’ 우리의 아버지는 모두 어디로 갔는가? – 함영준 |
■ | 176 | 김영태의 ‘사 에 라’ |
■ | 178 |
춤이 있는 현장|발레리노 알렉세이 투르코 초청 공연 프랑스 살롱 문화의 한국적 변용 – 문애령 |
■ | 180 |
NEW FRONTIER|USA 국제 발레 콩쿠르 은상 박세은 모름지기 발레리나는 잘 나거나. 예쁘거나 – 한정호 |
TALKING ABOUT | ||
■ | 182 | BOOK|이달의 예술 신간 |
■ | 184 | ART|리움 ‘마크 로스코’전 |
■ | 186 | SPACE|LIG아트홀 |
■ | 188 | VENUE|월드뮤직 바 Azul |
CRITICAL REVIEW | ||
■ | 198 | 아미와 유경의 이색 화음 – 김은정 |
■ | 200 | 극단 골목길 ‘경숙이, 경숙 아버지’ – 김미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