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Cover Story | ||
| ■ | 22 | 지휘자 니콜라우스 아르농쿠르 모차르트의 거울을 들여다봅니다 – 박용완 | 
| FROM ABROAD | ||
| ■ | 28 | 네트렙코 & 비야손 주연 LA 오페라 마스네 ‘마농’ ‘글래머’는 아직 오지 않았다 – 데스몬드 추윈 | 
| ■ | 32 | 베를린 코미셰 오퍼 ‘마하고니 시의 흥망성쇠’ 결국은 노래에 달린, 오페라의 흥망성쇠 – 이설련 | 
| ■ | 36 | 루르 트리엔날레 페스티벌 침머만 ‘병사들’ 신이여, 침머만의 절망이 들리십니까? – 배윤미 | 
| CURRENT ISSUE | ||
| ■ | 40 | PREVIEW INTERVIEW | 페테르 필과 내한하는 유리 테미르카노프 우아한 박력의 신사 – 김주연 | 
| ■ | 42 | PREVIEW | 로린 마젤이 이끄는 뉴욕 필 내한 공연 최고(最古), 최고(最高) – 김정은 | 
| ■ | 44 | COMING SOON | UBS 베르비에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자부심이 있어 더욱 빛나는, 우리 젊은 날 – 박용완 | 
| ■ | 46 | SPECIAL INTERVIEW | 전국 순회공연 갖는 첼리스트 장한나 겨울이 달려 오기 전, 한나가 달려온다 – 한정호 | 
| ■ | 48 | STAGE TOPIC | 엠마누엘 파후드 내한 플루트 독주회 당신의 피는 파랗습니까? | 
| ■ | 50 | THE FIRST TIME | 내한 공연 갖는 피아니스트 알렉상드르 타로 서울 관객의 수준을 보여줄 시간 | 
| ■ | 52 | VOICE OF NOVEMBER | 한국오페라단 ‘토스카’ 오! 판타스틱 캐스팅 – 유형종 | 
| ■ | 54 | VOICE OF NOVEMBER | 레나토 브루손 어르신, 이제 오십니까? | 
| ■ | 56 | OPERA GLASS | 국립오페라단 ‘라 트라비아타’ 아듀! 부상의 늪이여 | 
| ■ | 58 | OUTSPOKEN | 말러 체임버와 협연한 피아니스트 라르스 포그트 수수해진 귀공자, 넉넉해진 레퍼토리 | 
| ■ | 60 | REVIEW | 다니엘 하딩 & 말러 체임버 내한공연 눈부시게 푸르렀던 젊음의 찬가 – 류태형 | 
| ■ | 62 | THE CONTEMPORARY | 서울시향 ‘진은숙의 아르스 노바 Ⅱ’ 나의 잔혹코미디 영화 감상문 | 
| ■ | 66 | SPECIAL ISSUE | 2006 리즈 피아노 콩쿠르 & 우승자 김선욱 핵폭발은 이제부터 | 
| ■ | 70 | ROAD TO PERFECTION | 피아니스트 아야코 우에하라 야마하 키드의 온전한 진보 – 한정호 | 
| ■ | 72 | AFTER THE CURTAINCALL | 바이올리니스트 바딤 레핀 한동안 뜸했어요, 웬일일까 궁금했나요? | 
| ■ | 74 | REVIEW | 바이올리니스트 오귀스탱 뒤메이 첫 내한 공연 올 듯 올 듯 오지 않던 그가 왔다 – 김정은 | 
| ■ | 76 | CONCERT HALL & CEO | 성남아트센터 이종덕 사장 그 자리가 꽃자리가 되기까지 – 류태형 | 
| ■ | 78 | TALK TALK TALK | 숙명가야금연주단 1차 목표 달성! | 
| ■ | 80 | REVIEW | 세계사물놀이겨루기한마당 사물놀이, 그것은 시작일 뿐 | 
| ■ | 82 | TRADITIONAL | 소리꾼 박애리 꽃 같은 여인이 나무를 꿈꾸다 | 
| ■ | 84 | 화제의 인물&무대 | 이소영 & 서예리 & 금난새/경기 필 & 니나 코간 & 오페라 ‘므첸스크의 레이디 맥베스’ & 오페라 ‘천생연분’ | 
| ■ | 96 | 이달의 추천 공연 | 
| ■ | 102 | WIDE STAGE | 
| ■ | 104 | NEWS & PEOPLE | 
| ART & CULTURE | ||
| ■ | 108 | 불멸의 지휘자 | 토마스 비첨 영국이 낳은 위대한 괴짜 – 안동림 | 
| ■ | 112 | 헨리 포겔 포럼 | 베르디 오페라 명연주 총망라 시리즈 ‘베르디 입문’ 행사에 귀하를 초청합니다 | 
| ■ | 114 | 오페라가 있는 명화 | 자코모 푸치니 ‘토스카’ 거짓 약속으로 점철된 격정의 오페라 – 조윤선 | 
| ■ | 118 | 21세기에 듣는 오래된 노래 정가 이야기 – 송혜진 | 
| ■ | 122 | 대중음악 속의 아리랑 송대관의 ‘아내의 생일’(1974) 민요도 좀 그래주면 안 되겠니? – 윤중강 | 
| ■ | 124 | 박종호의 예술편지 | 아테네 | 
| ■ | 128 | 이종도의 CAMERA VOX | 무의식의 선율 ‘멀홀랜드 드라이브’와 ‘이터널 선샤인’ 우리는 무의식에 저항할 수 없다 | 
| RECORD | ||
| ■ | 132 | 레코드 & 레코딩 | 
| ■ | 136 | 버진에서 포레 ‘레퀴엠’ 재발매한 미셸 코르보 – 배윤미 | 
| ■ | 138 | 래틀/베를린 필의 시마노프스키 작품집 – 유정우 | 
| ■ | 140 | 윤디 리의 쇼팽 & 리스트 협주곡 1번 – 박제성 | 
| ■ | 142 | 데니스 러셀 데이비스의 브루크너 교향곡 신보 – 이종선 | 
| ■ | 144 | 르노 & 고티에 카퓌송 형제의 ‘Inventions’ – 최은규 | 
| ■ | 146 | 마리아 칼라스 박스세트 두 종 – 유형종 | 
| ■ | 148 | 플루티스트 최나경의 새 음반 – 한정호 | 
| ■ | 150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 160 | 랜드바이 ‘집시 바이올린’ – 김진묵 | 
| ■ | 162 | 사라 브라이트만 베스트 앨범 ‘DIVA’ – 김주연 | 
| PLAY & DANCE | ||
| ■ | 164 | FROM ABROAD | 러시아 – 렌콤 극장의 ‘유노나와 아보시’ 그때도 사랑이 있었네 – 백승무 | 
| ■ | 166 | FROM ABROAD | 극단 시키 ‘라이온 킹’ 시연회 도쿄 현지취재 익숙함 속에서 ‘낯설게 하기’ – 김주연 | 
| ■ | 170 | STAGE ON | ‘서푼짜리 오페라’ 연출가 홀거 테슈케 인터뷰 연극보다 노래에 집중하세요 | 
| ■ | 172 | BEAUTY OF ARTIST | 뮤지컬 ‘에비타’의 배해선 늘 우아한 불꽃으로 타오르는 것 – 김주연 | 
| ■ | 174 | THEATRE SCOPE | 2006 서울국제공연예술제 개막작 ‘정화된 자들’ 고통이 없으면 정화도 없다 – 조만수 | 
| ■ | 176 | MUSICAL SCOPE | 서울예술단 뮤지컬 ‘이’ 첫술에 배부르랴 – 김주연 | 
| ■ | 179 | 사 에라 | 
| ■ | 180 | AUDITORIUM EXCLUSIVE | 실비 길렘 & 아크람 칸 ‘Sacred Monsters’ 우리도 당신들의 기대가 두려워요 – 이현정 | 
| ■ | 184 | 춤이 있는 현장 강수진 & 슈투트가르트 발레단 ‘말괄량이 길들이기’ 관객들이 폭소를 터뜨린 이유 – 황보유미 | 
| TALKING ABOUT | ||
| ■ | 186 | BOOK | 이달의 예술 신간 | 
| ■ | 187 | ART | 국제갤러리 ‘바스키아 전’ | 
| ■ | 188 | VENUE | Art For Life | 
| ■ | 190 | COMMUNITY | 경주 고전음악동호회 | 
| ■ | 192 | CHARITY | 2006 신작가곡 음악회 | 
| CRITICAL REVIEW | ||
| ■ | 200 | 하겐 현악 4중주단 – 최은규 | 
| ■ | 201 | 스웨덴 말뫼 오페라 내한 공연 – 유형종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