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뮌헨 필 이끌고 첫 내한하는 지휘자 크리스티안 틸레만 음악에 집중하라, 그것이 전통이다 – 류태형 |
FROM ABROAD | ||
■ | 40 |
소프라노 조수미 ‘라 트라비아타’ 데뷔 툴롱 현지 취재 비올레타를 구원한 넵튠의 도시 – 박용완 |
■ | 44 |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텔레만 ‘인내심 많은 소크라테스’ 사랑은 꼭 둘이서만 해야 하나요? – 이설련 |
■ | 48 |
바스티유 오페라의 뒤카 ‘아리안과 푸른 수염’ 관철된 주장, 연출가의 권리이자 의무 – 배윤미 |
■ | 52 |
샐리 포터 연출 ENO의 비제 ‘카르멘’ 돈 호세, 연적을 경호하다 – 데스몬드 추윈 |
PREVIEW | ||
■ | 58 |
FAVORITE|크리스토프 에셴바흐 & 파리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이제 곧 나의 자유가 시작됩니다 – 박용완 |
■ | 60 |
PREVIEW INTERVIEW|‘라 트라비아타’ 연출가 피에르 루이지 피치 거장의 감각으로 세운 색채의 궁전 – 김주연 |
■ | 64 |
INTERVIEW|트럼피터 세르게이 나카리아코프 내일은 묻지 마세요 – 박용완 |
■ | 66 |
PREVIEW INTERVIEW|피아니스트 랑랑 젊은이여, 특권을 누려라 – 김정은 |
■ | 68 |
PREVIEW INTERVIEW|잉글리시 체임버와 내한하는 랄프 고토니 1인 3역 소화하는 무대 위 신사 |
■ | 70 |
THE CONTEMPORARY|서울시향 ‘아르스 노바’ 저 혼자만의 착각일까요? – 박용완 |
■ | 72 |
PREVIEW|부천문화재단 ‘세비야의 이발사’ 비옥한 문화의 땅을 꿈꾸며 |
■ | 74 |
PREIVIEW INTERVIEW|피아니스트 김주영 언제나 기가 막힌 그의 추천 |
■ | 76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안개 속의 기억 – 김강하 |
■ | 28 | auditorium 브리핑 |
■ | 30 |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82 |
THE FIRST TIME|바이올리니스트 장유진 우리가 기다려온 소녀시대 – 박용완 |
■ | 84 |
NEW FACE|실크로드 프로젝트 참가한 비올리스트 김유영 지금, 실험 중입니다 – 장일범 |
■ | 86 |
INTERVIEW|몬테카를로 필 첼리스트 이유정 오케스트라에서 오케스트라를 꿈꾸다 – 류태형 |
■ | 88 |
TALK TALK TALK|피리 연주자 강효선 경쾌한 반란의 시작 – 김정은 |
■ | 90 | FOCUS|2007 전주세계소리축제 잊지 못할 가을날의 추억 |
■ | 92 |
ART & CEO|충무아트홀 윤정국 사장 질적 수준과 지역 문화, 두 마리 토끼 잡겠다 |
■ | 94 |
LIVING NEXT DOOR MUSIC|015B 정석원 어쩌면 긍정적인 ‘21세기 모노리스’ |
■ | 98 |
TO SIR WITH LOVE|피아니스트 러셀 셔먼&변화경 부부 당신 괜찮아? 나는 괜찮아 |
■ | 102 |
TRADITIONAL|소리꾼 정회석 어깨가 무거운 종가의 자존심 |
■ | 104 |
KIDS|해금 재주 많은 아이, 재주 많은 악기 – 안주연 |
■ | 202 | REMINISCENCE 回想 |
VINTAGE | ||
■ | 106 |
우리악기 이야기|단소&소금 단아한 여인을 닮은 악기 – 유은선 |
■ | 108 |
윤중강의 한중일 컬처로드 주먹밥,볶음밥,비빔밥-응축(凝縮),팽창(膨脹),산발(散發) |
■ | 110 |
新 작곡가 시리즈|피에르 불레즈 마지막 모더니스트, 불레즈 – 임화섭 |
■ | 114 |
헨리 포겔 포럼|로스트로포비치와의 추억 위대했던 슬라바의 삶 속으로 |
■ | 116 |
재즈의 영웅|맥스 로치 천상으로 퍼진 뜨거운 박동, 결연한 외침 – 하종욱 |
■ | 118 | 객석 리뷰|엘리아후 인발/몬테카를로 필&성남아트센터 낙소스 섬의 아리아드네&국립국악관현악단 국가브랜드 연주회&서울국제공연예술제 세일즈맨의 죽음 |
■ | 122 | 우리가 잊어서는 안 될 우리 시대의 극작가|윤조병 – 김주연/김옥란 |
■ | 126 | MY MUSICAL STORY|류정한 – 김주연 |
■ | 128 | 더불어 숲 – 이강숙 |
ART & CULTURE | ||
■ | 130 |
불멸의 지휘자|카를 슈리히트 가시지 않는 전통의 향기 – 안동림 |
■ | 134 |
피아니스트 NOW|블라디미르 아쉬케나지 세월과 노력이 만들어낸 합리주의 – 김주영 |
■ | 138 |
오페라가 있는 명화|움베르토 조르다노의 ‘안드레아 셰니에’ 어지러운 세상에 단 하나의 ‘희망’ – 조윤선 |
■ | 142 | 이 순간|발레리노 이렉 무하메도프 – 이은주 |
RECORD | ||
■ | 144 | 레코드 & 레코딩 |
■ | 146 |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의 DG 데뷔반 ‘겨울 여행’ – 류태형 |
■ | 148 | 르네 야콥스 & 임선혜의 ‘돈 조반니’ 레코딩 – 이종선 |
■ | 150 | 야니네 얀센의 바흐 ‘인벤션 & 파르티타’ – 최은규 |
■ | 152 | 사이먼 래틀의 말러 & 시벨리우스 교향곡 전집 – 유정우 |
■ | 154 | 예프게니 키신의 EMI 데뷔반 슈만 & 모차르트 협주곡 – 박제성 |
■ | 156 |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의 그리그 앨범 & 슈만 5중주 – 김주영 |
■ | 158 | 재즈 피아니스트 허비 행콕의 ‘River’ – 김진묵 |
■ | 160 | 레코드 & DVD리뷰 |
PLAY & DANCE | ||
■ | 166 |
FROM ABROAD|상트페테르부르크 TYUZ 극장의 ‘뇌우’ 카챠는 어디로 날아갔을까 – 백승무 |
■ | 170 |
REPOERT|한터 수교 50주년 기념공연 ‘아름다운 남자’ 동행 취재 형제의 나라, 새로운 소통을 꿈꾸다 – 김주연 |
■ | 174 |
STAGE ON|‘오레스테스’와 ‘트로이의 여인들’ 전쟁이 남긴 상처, 그 비극의 양날 |
■ | 176 |
INTERVIEW|사다리움직임연구소 임도완 연출 좋은 연극은 신체 안에 있습니다. |
■ | 178 |
MUSICAL SCOPE|다시 시작되는 프랑스 뮤지컬의 향연 제국의 역습, 프랑스 뮤지컬 – 양영찬 |
■ | 180 |
FROM ABROAD|파리 오페라 발레단 사람들-솔리스트 김용걸 최고를 느끼고, 최선을 보여주는 무용수 – 황보유미 |
■ | 182 |
DANCER STORY|전방위 안무가 정영두 연극과 무용의 벽을 뚫는 남자 – 김주연 |
■ | 184 |
ZOOM IN STAGE|2007 서울국제공연예술제와 서울세계무용축제 그 어느 때보다 풍성했던 춤의 향연 – 문애령 |
■ | 186 |
DANCING CULTURE|신데렐라(Cinderella) 재투성이 아가씨의 화려한 변신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90 | BOOK|이달의 예술신간 |
■ | 192 | ART|김용호 사진전 ‘In The Daze’ |
■ | 193 | PEOPLE|음악평론가 김진묵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5 | 정기구독자 선물 |
■ | 196 | VENUE|상상마당 |
■ | 197 | 예술친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