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기타리스트 무라지 카오리 봄처녀의 견고함 – 박용완 |
FROM ABROAD | ||
■ | 38 |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베르디 ‘가면 무도회’ 리카르도, 존 F. 케네디의 가면을 쓰다 – 이설련 |
■ | 42 |
슈투트가르트 ‘방황하는 네덜란드인’ Vs 프랑크푸르트 푸치니 ‘3부작’ 리얼리티 쇼와 크루즈 여행이 은유하는 것 – 데스몬드 추윈 |
■ | 46 | 2008 인도민속무용 페스티벌 다양성과 ‘오래된 미래’ – 김진묵 |
24th ANNIVERSARY SPECIAL | ||
■ | 49 | 객석, 1984 – 김주연/박용완/류태형/김정은 |
PREVIEW | ||
■ | 62 |
THE FIRST TIME|런던 필과 내한하는 지휘자 블라디미르 유로프스키 작전명 ‘아군 만들기’ – 박용완 |
■ | 64 |
THE FIRST TIME|BBC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첫 내한 공연 초면인 듯, 구면인 듯 – 김정은 |
■ | 66 |
INTERVIEW|테너 살바토레 리치트라 벨 칸토를 향해, 오늘도 달린다 – 류태형 |
■ | 70 |
PREVIEW|줄리안 라츨린 내한 공연 소리 없이 강하다 – 최은규 |
■ | 72 |
FAVORITE|2008 통영국제음악제 봄시즌 발견의 순간 – 박용완 |
■ | 76 |
PREVIEW|재개관 금호아트홀의 ‘도약’ 시리즈 광화문의 봄 |
■ | 78 |
INTERVIEW|크로스오버 테너 임태경 음악으로 그리는 화려한 밑그림 |
■ | 80 |
INTERVIEW|피아니스트 한기정 오늘, 여기서 살아가는 피아니스트 – 류태형 |
■ | 82 |
PREVIEW|사물놀이 탄생 30주년 기념 공연 이것이 바로 ‘원조의 힘’이다 |
■ | 84 |
TRADITIONAL|피리 연주자 정재국 고집스럽게 지키는 ‘산소 같은 음악’ |
■ | 86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3월에… 웃는 서곡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브리핑 |
■ | 28 | PRELUDE|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92 |
SPECIAL ISSUE|안익태 ‘한국환상곡’ 초연 70주년 기념 특별기고 헝가리 동영상과 안익태 이해의 새 키워드 – 송병욱 |
■ | 96 |
LIVING NEXT DOOR MUSIC|사운드미러 한국지사 황병준 대표 나는 음악이 미친 듯이 좋다 – 박용완 |
■ | 100 |
KIDS|연극 ‘여우야 뭐하니’ 모습은 달라도 우리는 친구! – 양영찬 |
■ | 202 | REMINISCENCES 回想 |
VINTAGE | ||
■ | 102 |
新 작곡가 시리즈|페터 외트뵈스 나는 나를 지휘한다 – 배윤미 |
■ | 106 |
불멸의 지휘자|게오르그 숄티 예리한 시선, 단련된 동작 – 안동림 |
■ | 110 |
헨리 포겔 포럼|구스타보 두다멜의 음반들 향후 반세기를 누빌 거장의 초창기 |
■ | 112 |
재즈의 영웅|레이 브라운 배후의 지휘자 – 하종욱 |
■ | 114 |
윤중강의 아트 아시아 아티스트|장궈룽 張國榮 피터팬처럼 살다가 피터팬처럼 떠나다 |
■ | 116 |
아정한 연회 문화, 시회(詩會) 또래 모임의 낭만과 운치, 죽란시사(竹欄詩社) – 이지양 |
■ | 118 | MY MUSICAL STORY|배해선 – 김주연 |
■ | 120 | 더불어 숲 |
ART & CULTURE | ||
■ | 122 |
유럽의 메세나|카르티에 재단 슈퍼맨의 두 얼굴 – 배윤미 |
■ | 124 |
오페라 연출가 열전|프랑코 제피렐리 디테일로 보여주는 시대정신의 구현자 – 박종호 |
■ | 128 |
피아니스트 NOW|머레이 페라이어 천상의 옷을 인간의 옷으로 바꿔 입다 – 김주영 |
■ | 132 |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 SACD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미래 |
■ | 136 |
시네마 클릭|‘말할 수 없는 비밀’ ‘마이 블루베리 나이츠’ 영화배우로 변신한 인기가수들 – 김경수 |
RECORD | ||
■ | 140 | 롤란도 비야손의 새 앨범 ‘하늘과 바다’ – 유형종 |
■ | 142 | 래틀/베를린 필의 무소르그스키&보로딘 신보 – 유정우 |
■ | 144 | 폴 매크리시의 하이든 ‘천지창조’ -이종선 |
■ | 146 | 힐러리 한의 쇤베르크&시벨리우스 협주곡 – 최은규 |
■ | 148 | 멜니코프 라흐마니노프 작품집 – 김주영 |
■ | 150 | 바렌보임 베토벤 협주곡 전곡 DVD – 박제성 |
■ | 152 | EMI 트리플 시리즈 – 황진규 |
■ | 154 | 레코드 & DVD 리뷰 |
PLAY & DANCE | ||
■ | 160 |
FROM ABROAD|리미니 프로토콜의 ‘100퍼센트 베를린’ 바로 우리가 베를린의 일당백! – 이은기 |
■ | 162 |
우리가 주목해야 할 우리 시대의 극작가?|박근형 아직, 시대정신은 살아있다 – 김옥란•김주연 |
■ | 166 |
‘nabis HAMLET’ Special STAGE ON|나비의 짧지만 화려한 비상을 꿈꾸며 – 김미도 |
■ | 166 |
‘nabis HAMLET’ Special Young & Mature|우리는 정말 사랑했을까 |
■ | 170 |
ZOOM IN STAGE|‘레이디 맥베스 2008‘ 죄 없는 자만이 이 여자에게 돌을 던져라 – 김주연 |
■ | 174 |
Exclusive Pina Bausch FROM ABROAD|피나 바우쉬와 파리 오페라 발레단의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체’ ‘뒤돌아봐도’ 여전히 아름다운 명작 – 황보유미 |
■ | 176 |
Exclusive Pina Bausch INTERVIEW|피나 바우쉬와 부퍼탈 탄츠테아터 ‘네페스’ 천년을 이어온 삶의 숨결 – 김주연 |
■ | 178 |
MUSICAL SCOPE|‘라디오스타’ 왜 노래하는지를 아는 뮤지컬 – 조만수 |
■ | 180 |
춤이 있는 현장|국립무용단 창작 레퍼토리 ‘틀’ ‘공’ 오랜만에 찾아온 시원한 해갈 – 문애령 |
■ | 182 |
Dancer Story|‘지젤’로 돌아온 발레리나 임혜경 세월이 더해준 기품 |
■ | 184 |
Dancing Culture|‘유쾌한 과부’(The Merry Widow) 자존심, 사랑을 위해 버려야 할 것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8 | BOOK |
■ | 190 | ART|‘문화의 빛깔들’ |
■ | 192 | SPACE|‘오페라 갤러리’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5 | 정기구독자 선물 |
■ | 196 | 예술친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