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지휘자 켄트 나가노 지성, 색채를 지휘하다 – 류태형 |
100th ANNIVERSARY SPECIAL -Karajan, 100년 동안의 제국 | ||
■ | 52 |
카라얀과 오케스트라 최고의 악단을 호령, 20세기를 달려간 거장 – 유정우 |
■ | 54 |
동반자 – 협주곡에서의 카라얀 독주자, 지휘자, 오케스트라는 하나다 – 박제성 |
■ | 57 |
카라얀의 오페라 세계 양대 오페라계를 동시에 호령한 최고의 해석가 – 박종호 |
■ | 59 |
빛과 그림자 명품인가 맥도날드인가 – 이순열 |
■ | 62 |
카라얀 음반 발매 러시 해가 지지 않는 음악과 영상의 제국 – 류태형 |
FROM ABROAD | ||
■ | 38 |
리옹 오페라 ‘스페이드의 여왕’ & 페터 슈타인 인터뷰 보석보다 빛나는 다듬어진 돌 – 배윤미 |
■ | 42 |
데이비드 맥비커 연출 로열 오페라 R. 슈트라우스 ‘살로메’ 당신은 살로메를 이해하려 해봤는가 – 데스몬드 추윈 |
■ | 46 |
미나토미라이 아마추어 실내악 페스티벌 참가한 한소리앙상블 ‘전통’으로 깊게 새긴 첫 발자국 – 정창관 |
PREVIEW | ||
■ | 66 |
FAVORITE|바흐 평균율 전곡 공연하는 안젤라 휴이트 레가토로 풀어낸 ‘음악의 정석’ – 박용완 |
■ | 68 |
PREVIEW|헨델 페스티벌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대작곡가의 마지막 길, 폭죽을 터뜨리자 |
■ | 70 |
INTERVIEW|소프라노 유현아 음악이 가진 치유의 힘, 그녀가 가진 긍정의 힘 – 김정은 |
■ | 72 |
INTERVIEW|국립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연출, 볼프람 메링 존재만으로도 불행한 우리들을 위해 |
■ | 74 |
TALK TALK TALK|하프시코드 연주자 오주희 그 방에, 어여쁜 악기가 살고 있었네 |
■ | 76 |
TRADITIONAL|해금 연주자 김애라 회귀, 그것은 본능이다 – 김정은 |
■ | 78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아 템포’의 계절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브리핑 |
■ | 28 | PRELUDE 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84 |
SPECIAL ISSUE|뉴욕 필 평양/서울 투어 1. 평양 – 천천히 움직인 평양의 마음 2. 서울 – 음악이, 관심이, 그리고 대화가 시작됐다 – 김호정/김정은 |
■ | 88 |
REST IN PEACE|주세페 디 스테파노 귀에 들린 그 목소리 아직 선명한데 – 유형종 |
■ | 90 |
SKETCH|소프라노 김영미 30주년 기념 연주회 농익은 음악이 있어 파티는 즐거웠다 – 김정은 |
■ | 92 |
INTERVIEW|영화음악가 지박 대통령 취임식장의 제너럴리스트 – 류태형 |
■ | 94 |
ART & CEO|조돈영 르노삼성자동차 부사장 기업의 품격, 예술에서 나옵니다 – 류태형 |
■ | 96 |
LIVING NEXT DOOR MUSIC|재즈 피아니스트 진보라 어느 날, 진보라와 나의 고군분투 – 박용완 |
■ | 100 |
KIDS|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시각을 바꾸어 옛 이야기를 다시 보다 – 김경희 |
■ | 202 | REMINISCENCES 回想 |
VINTAGE | ||
■ | 102 |
新 작곡가 시리즈|진은숙 음악은 살아있다. 작곡가도 살아있다 – 박용완/이희경 |
■ | 106 |
불멸의 지휘자|오이겐 요훔 독일적인, 너무나 독일적인 – 안동림 |
■ | 110 |
헨리 포겔 포럼|미샤 엘만의 예술 개성이여, 노래하라 |
■ | 112 |
재즈의 영웅|조슈아 레드맨 어느 천재가 살아가는 법 – 하종욱 |
■ | 114 | 리뷰|미클로슈 페레니 & 안드라스 쉬프 듀오 리사이틀, 안드라스 쉬프 독주회, 유로프스키 런던 필 내한 공연, 테너 임산 독창회, 오충근 부산 심포니, 사물놀이 30주년 기념 공연, 왕궁식당의 최후, 피나 바우쉬 ‘네페스’ |
■ | 122 |
윤중강의 아트/아시아/아티스트|다카쿠라 겐 高倉健 일본 국민배우의 ‘국화와 칼’ |
■ | 124 |
아정한 연회 문화, 동계 한 마을에 사는 인연의 소중함 – 이지양 |
■ | 126 | MY MUSICAL STORY|박건형€ – 김주연 |
■ | 128 | 더불어 숲 |
ART & CULTURE | ||
■ | 130 |
유럽의 메세나?|루아요몽 재단 시(詩)에서 노래로 이어지는 메세나 – 배윤미 |
■ | 132 |
오페라 연출가 열전|장 피에르 포넬 새로운 시대를 연 최초의 스타 연출가 – 박종호 |
■ | 136 |
피아니스트 NOW|알렉상드르 타로 좁고도 넓은 시야, 작고도 큰 세계 – 김주영 |
■ | 140 |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 여행은 끝났는데 길은 시작되고 |
■ | 144 |
시네마 클릭|‘칼라스 포에버’ & ‘힐러리와 재키’ 비운의 삶을 살다 간 두 여성 음악가 – 김경수 |
RECORD | ||
■ | 146 | 레코딩 |
■ | 148 | 래틀/베를린 필의 말러 교향곡 9번 신보 – 유정우 |
■ | 150 | 라베크자매의 KML 음반들 – 김주영 |
■ | 152 | 앨런 커티스의 헨델 ‘톨로메오’ – 이종선 |
■ | 154 | 가디너의 바흐 칸타타 – 유형종 |
■ | 156 | 하이페츠, 펄만 오리지널 재킷 컬렉션 – 류태형 |
■ | 158 | 레코드 & DVD 리뷰 |
PLAY & DANCE | ||
■ | 164 |
FROM ABROAD|파리 – 태양극단 ‘짧은 시간들’ 부유하는 삶의 단편들 – 조만수 |
■ | 166 |
우리가 주목해야 할 우리 시대의 극작가|고연옥 인간은 결국 무엇으로 사는가 – 김옥란/김주연 |
■ | 170 |
STAGE ON|‘인형의 집’ 연출가 리 브루어 우리 시대의 노라를 위하여 |
■ | 172 |
INTERVIEW|‘애쉬즈 투 애쉬즈’ 출연하는 김호정 배역이 아니라 작품이 저를 움직입니다 – 김주연 |
■ | 174 |
IMAGE REPORT|‘nabis 햄릿’ 어둠의 제의, 고독한 이들을 위한 축제 |
■ | 176 |
MUSICAL SCOPE|뮤지컬 ‘소리도둑’ 기적은 노래를 타고 찾아온다 – 김주연 |
■ | 178 |
STAGE PREVIEW|국립발레단 ‘로미오와 줄리엣’ 고전의 격조란 이런 것이다 – 문애령 |
■ | 180 |
Dancing Culture|‘스파르타쿠스’(Spartacus) 영웅의 비극적 생애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4 | BOOK|정준호 저 ‘스트라빈스키’ 외 |
■ | 188 | ART|인도현대미술전 |
■ | 190 | PEOPLE|서울대OB합창단 |
■ | 192 | 예술친구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5 | 정기구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