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암스테르담 바로크 오케스트라와 첫 내한하는 톤 코프만 | 또렷하고 따스하게 고음악의 전설이 온다 – 류태형 |
FROM ABROAD | ||
■ | 38 |
브뤼셀 모네 극장 브리튼 ‘베네치아에서의 죽음’ 영민한 연출력이 돋보인 수작 – 배윤미 |
■ | 42 |
베를린 코미셰 오퍼의 푸치니 ‘라 보엠’ 재기발랄, 그들의 핑크빛 크리스마스 – 이설련 |
■ | 46 |
몬테카를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펜데레츠키의 카르트 블랑슈’ 음악가의 손에 들린 하얀 종이 – 배윤미 |
SPECIAL | ||
■ | 49 | 뮤직 비즈니스, 그들이 사는 세상 – 박용완/김주연/김정은 |
PREVIEW | ||
■ | 62 |
THE FIRST TIME|에스토니아 필하모닉 체임버 콰이어 차가운 발트해의 목소리, 뜨겁게 울리다 |
■ | 66 |
THE FIRST TIME|난탈리 뮤직 페스티벌 인 서울 핀란드, 어디까지 가봤니? – 박용완 |
■ | 68 |
PREVIEW|피아니스트 윤디 리 제1장과 제2장 사이 – 김정은 |
■ | 70 |
INTERVIEW|피아니스트 김원 음악보다 먼저 나눈 아주 ‘바른’ 이야기 |
■ | 72 |
PREVIEW|Classic Monologue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음악과 연극을 만나는 새로운 방식 – 김주연 |
■ | 74 |
TRADITIONAL|소리꾼 임현빈 소리로 그림을 그리는 남자 – 김정은 |
■ | 76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고투의 서사시, 차르타시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브리핑 |
■ | 28 | PRELUDE 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82 |
SPECIAL REVIEW|플라시도 도밍고 내한 공연 그래요, 당신은 녹슬지 않았군요 – 박용완 |
■ | 88 |
INTERVIEW|악기장 고흥곤 책임감이 장인을 만든다 – 김정은 |
■ | 90 |
ART & CEO|고양문화재단 조석준 대표이사 공연장도 경쟁보다 상생의 시대 – 류태형 |
■ | 92 |
LIVING NEXT DOOR MUSIC|오세영 KBS TV제작본부 예능국장 예능과 음악은 닮음꼴 – 박용완 |
■ | 202 | REMINISCENCES 回想 |
VINTAGE | ||
■ | 96 |
전진수의 클래식 포트폴리오 클라우디오 아라우 |
■ | 98 |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빌코미르스카 & 쿨카 사랑하노라. 나의 땅, 나의 민족이여 |
■ | 102 |
음악이 보낸 편지|요한 슈트라우스 장밋빛으로 물든 음악의 밤 – 김강하 |
■ | 104 |
헨리 포겔 포럼|브루노 발터가 작곡한 교향곡 말러 선생님, 당신처럼 되고 싶었습니다 |
■ | 106 | 재즈의 영웅|곤살로 루발카바 쿠바를 넘어 세계로 번진 절대적인 예술성 – 하종욱 |
■ | 108 | 리뷰|포그트 & 서울시향, 조성진, 권혁주, 장유진 & 기오이 신포니에타 도쿄, 창극 남산골 변강쇠뎐, 정의진, 너무 놀라지 마라, 라스트 파이브 이어스 |
■ | 116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송순섭 근사한 활시위, 이글대는 적벽, 적막한 새 울음 |
■ | 120 |
윤중강의 아트 아시아 아티스트|수오 마사유키 진실은 내가 알고 있다 |
■ | 122 |
20세기를 빛낸 세계 극작가|해롤드 핀터 부조리의 진창에 핀 연꽃 – 백승무 |
■ | 124 | My Musical Story|김소현 – 김주연 |
■ | 126 | 더불어 숲 |
ART & CULTURE | ||
■ | 128 |
유럽의 메세나|프랑스 문화 프로젝트를 후원하는 미국 메세나② 미국 메세나 AFOV 베르사유 궁의 ‘미국인 친구들’ -배윤미 |
■ | 130 |
박종호의 오페라글라스|마스네 ‘베르테르’ 그녀를 사랑하는 마지막 방법 |
■ | 134 |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 PC용 하이파이 시스템③ 사운드카드, PC 파이 시스템의 두뇌! |
■ | 138 |
피아니스트 NOW|피에르 로랑 에마르 드디어 그 섬세한 지성과 마주할 시간 – 김주영 |
■ | 142 |
시네마 클릭|‘비발디’ 자유로운 영혼의 파란만장한 인생 – 김경수 |
■ | 144 |
KIDS|국립국악관현악단 ‘엄마와 함께하는 국악 보따리’ 한국인 모자(母子)와 미국인 모녀(母女)의 국악 공연 관람기 – 김경희 |
RECORD | ||
■ | 레코드 & DVD 리뷰 | |
■ | 146 | 레코드 & 레코딩 |
■ | 148 | 안네 소피 무터의 멘델스존 협주곡•트리오•소나타 신보 – 최은규 |
■ | 150 | 스티븐 코바셰비치의 디아벨리 변주곡 – 김주영 |
■ | 152 | 테스터멘트의 카라얀 런던 실황 두 종 – 이영진 |
■ | 154 | 네오스와 베르고의 현대음악 음반들 – 김진묵 |
■ | 156 | 바르가브 미스트리의 ‘사로드 산조’ – 정창관 |
PLAY & DANCE | ||
■ | 164 |
지금, 대학로를 움직이는 연출가|최용훈 신화를 거부하는 무대 위의 작은 거인 – 조민수/김주연 |
■ | 168 | STAGE ON|‘뉴욕 안티고네’ 다국적 노숙자들의 묵시록 – 김옥란 |
■ | 170 |
INTERVIEW|동아연극상 연기상 수상한 여배우 김소희 삶과 연극을 변화시키는 힘 – 김주연 |
■ | 174 |
ZOOM IN STAGE|‘버자이너 모놀로그’ & ‘아일랜드’ 우라면 누구나 꿈꾸는 무대이기에 |
■ | 176 |
MUSICAL SCOPE|뮤지컬 ‘돈 주앙’ 나의 매력에 넘어오지 않을 자 누구인가 – 조용신 |
■ | 178 |
From Abroad|파리 오페라 발레단 ‘모리스 베자르 사망 1주기 기념 헌정 공연’ 불새가 되어 떠난 거장을 기리며 – 황보유미 |
■ | 182 |
Dancer Story|댄스씨어터 까두 대표 박호빈 시도가 아닌 완성도에 승부를 걸겠습니다 – 김주연 |
■ | 184 |
춤이 있는 현장|2008 안무가집중육성사업 시연회 세계 무대를 향해 한 발짝 더 가까이 – 문애령 |
■ | 186 |
DANCING CULTURE|‘셰헤라자데(Scheherazade)’ 발레의 에로티시즘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90 | BOOK|이달의 예술신간 |
■ | 191 | ART|루벤스, 바로크 걸작전 – 이정화 |
■ | 192 | SPACE|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 이정화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5 | 정기구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