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제301 2009년 3월호

우수 컨텐츠 잡지 

기사 업데이트 시간: 2015년 10월 28일 12:00 오전

Cover Story
35 창간 25주년 기념 특집  – 편집부
SPECIAL COVER STORY
35 ‘객석’ 연혁
36 25인이 말하는 ‘내 생애 최고의 객석’
42 창간 25주년 기념 이홍구/황병기/김대진 특별 좌담
‘객석’과 함께한 공연예술 4반세기
FROM ABROAD
50 파리 오페라 ‘므첸스크의 레이디 맥베스’ & 랭 오페라 ‘지그프리트’
선정성보다는 작품성으로 승부를 걸다
  – 배윤미
54 코른골트 오페라 ‘죽음의 도시’ 런던 초연
코른골트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 데스몬드 추윈
58 베를린 도이치 오퍼의 R. 슈트라우스 ‘이집트의 헬레나’
사랑으로 치유된 전쟁의 상처
  – 이설련
62 메트 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외
스타가 있어 더욱 반짝인 뉴욕의 밤
  – 장일범
PREVIEW
70 TIMF 2009 SPRING|통영국제음악제 봄시즌
황금비율 맞추고, 왼발 앞으로!
  – 박용완
72 TIMF 2009 SPRING|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 예술감독 알렉산더 리브라이히
드디어 통영에 이식될 윤이상의 생동감
  – 박용완
74 TIMF 2009 SPRING|토마스 체트마이어
활 끝에, 봉 끝에 음악이 있다
  – 김정은
76 PREVIEW|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재개관 기념 ‘피가로의 결혼’
완벽주의자의 쉽지 않은 과제
  – 박용완
78 INTERVIEW|마티아스 괴르네
슈베르트, 이해하지 못하면 즐기지 못한다
  – 김정은
80 INTERVIEW|내한 공연 갖는 로비 라카토시
봄, 집시의 열정이 도발한다
  – 류태형
82 TRADITIONAL|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제71회 정기연주회
‘질적인 풍요’에 대하여
  – 김정은
84 이달의 추천공연
CURRENT ISSUE
10 풍경이 있는 에세이
중앙아시아의 초원에서
  – 김강하
26 auditorium 브리핑
28 PRELUDE 국내외 예술계 뉴스
90 SPECIAL INTERVIEW|지휘자 마렉 야노프스키
깐깐한 거장, 열린 전통의 수호자
  – 류태형
92 LIVING NEXT DOOR MUSIC|작사가 박창학
20세기와 같은 행복을 기다리며
  – 박용완
202 REMINISCENCES 回想
VINTAGE
98 전진수의 클래식 포트폴리오
파블로 카잘스
100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발레리 아파나시예프
우울과 몽상의 세계를 여행하는 르네상스적 예술가
104 음악이 보낸 편지|라벨
공적이 없는 사람에게는 황금빛 훈장을
  – 김강하
106 헨리 포겔 포럼|BIS의 ‘시벨리우스 에디션’ 중 ‘목소리와 오케스트라’
독창성의 화신, 성악곡의 비경
108 재즈의 영웅|조 패스
삶의 패배자, 그 손끝에서 빚어진 진정성의 음악
  – 하종욱
110 리뷰|김선욱&야노프스키&베를린 방송교향악단, 윤디 리, 더 뮤즈 오페라단, 창극 로미오와 줄리엣,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뉴욕 안티고네
116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성창순
맑으면서 거친, 거칠면서 맑은 목소리
120 윤중강의 아트/아시아/아티스트|오키나와 뮤지션들
노래, 그것은 섬사람의 보물
122 20세기를 빛낸 세계 극작가|베르톨트 브레히트
위대한 서사극의 이름
  – 백승무
124 My Musical Story|김소현  – 김주연
126 더불어 숲
ART & CULTURE
128 유럽의 메세나|영화배우 윤정희
예술을 향해 뻗은 ‘보이지 않는 손’
  – 배윤미
130 박종호의 오페라글라스|스트라빈스키 ‘오이디푸스 왕’
최악의 비극에 당당히 마주서는 인간의 존엄함
134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PC용 하이파이 시스템
각각의 특징으로 무장한 사운드카드
138 피아니스트 NOW|엘렌 그리모
그녀의 음악을 향한 나의 눈길
  – 김주영
142 시네마 클릭|‘허슬 앤 플로우’
그래도 삶은 축복이다
  – 김경수
144 KIDS|연극 ‘대장만세’
피할 수 없는 성장통, 사춘기
  – 김경희
RECORD
146 레코드 & 레코딩
148 알렉상드르 타로의 에릭 사티 신보  – 배윤미
150 바렌보임 지휘, 빈 신년음악회 CD & DVD  – 이영진
152 게르하르트 오피츠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집  – 김주영
154 게오르규 주연 푸치니 ‘나비부인’  – 유형종
156 고티에 카퓌송의 드보르자크 첼로 협주곡  – 최은규
158 레코드 & DVD 리뷰
PLAY & DANCE
164 From Abroad|프라하 아르하 극장의 ‘리빙(Leaving)’
20년 만에 무대로 돌아온 대통령
  – 이현정
166 지금, 대학로를 움직이는 연출가|김광보
절제의 미학, 정직한 연출가
  – 조만수/김주연
170 INTERVIEW|‘시간이 흐를수록’ 준비하는 배우/제작자 정명철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창조의 힘
  – 김주연
172 ZOOM IN STAGE|이오네스코 탄생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부조리극, 바로 여기서부터 시작입니다
  – 오세곤
174 MUSICAL SCOPE|‘기발한 자살여행’
함께라면 자살도 두렵지 않아!
  – 김주연
176 From Abroad|런던 로열 발레학교
영국 발레의 전통을 잇는 끈
  – 황보유미
178 STAGE PREVIEW|보리스 에이프만 발레단 ‘안나 카레니나’
고전, 이제는 몸으로 읽는다
  – 백승무
180 INTERVIEW|‘신데렐라’ 공연하는 장 크리스토프 마이요
내 발레는 여성의 우아함을 위한 것
  – 김주연
182 DANCING CULTURE|‘불새(L′Oiseau de Feu)’
구태와 참신함이 혼재하는 명작
  – 유형종
TALKING ABOUT
186 BOOK|이달의 예술신간  – 이정화
188 ART|한국근대미술걸작전 ‘근대를 묻다’  – 이정화
190 VENUE|남사당전수관/아트센터 마노  – 이정화
194 크로스워드 퍼즐
195 정기구독자 선물
Back to site top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