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5 | 창간 25주년 기념 특집 – 편집부 |
SPECIAL COVER STORY | ||
■ | 35 | ‘객석’ 연혁 |
■ | 36 | 25인이 말하는 ‘내 생애 최고의 객석’ |
■ | 42 |
창간 25주년 기념 이홍구/황병기/김대진 특별 좌담 ‘객석’과 함께한 공연예술 4반세기 |
FROM ABROAD | ||
■ | 50 |
파리 오페라 ‘므첸스크의 레이디 맥베스’ & 랭 오페라 ‘지그프리트’ 선정성보다는 작품성으로 승부를 걸다 – 배윤미 |
■ | 54 |
코른골트 오페라 ‘죽음의 도시’ 런던 초연 코른골트의 시간은 거꾸로 간다 – 데스몬드 추윈 |
■ | 58 |
베를린 도이치 오퍼의 R. 슈트라우스 ‘이집트의 헬레나’ 사랑으로 치유된 전쟁의 상처 – 이설련 |
■ | 62 |
메트 오페라 ‘람메르무어의 루치아’ 외 스타가 있어 더욱 반짝인 뉴욕의 밤 – 장일범 |
PREVIEW | ||
■ | 70 |
TIMF 2009 SPRING|통영국제음악제 봄시즌 황금비율 맞추고, 왼발 앞으로! – 박용완 |
■ | 72 |
TIMF 2009 SPRING|뮌헨 체임버 오케스트라 예술감독 알렉산더 리브라이히 드디어 통영에 이식될 윤이상의 생동감 – 박용완 |
■ | 74 |
TIMF 2009 SPRING|토마스 체트마이어 활 끝에, 봉 끝에 음악이 있다 – 김정은 |
■ | 76 |
PREVIEW|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재개관 기념 ‘피가로의 결혼’ 완벽주의자의 쉽지 않은 과제 – 박용완 |
■ | 78 |
INTERVIEW|마티아스 괴르네 슈베르트, 이해하지 못하면 즐기지 못한다 – 김정은 |
■ | 80 |
INTERVIEW|내한 공연 갖는 로비 라카토시 봄, 집시의 열정이 도발한다 – 류태형 |
■ | 82 |
TRADITIONAL|국립국악원 창작악단 제71회 정기연주회 ‘질적인 풍요’에 대하여 – 김정은 |
■ | 84 | 이달의 추천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중앙아시아의 초원에서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브리핑 |
■ | 28 | PRELUDE 국내외 예술계 뉴스 |
■ | 90 |
SPECIAL INTERVIEW|지휘자 마렉 야노프스키 깐깐한 거장, 열린 전통의 수호자 – 류태형 |
■ | 92 |
LIVING NEXT DOOR MUSIC|작사가 박창학 20세기와 같은 행복을 기다리며 – 박용완 |
■ | 202 | REMINISCENCES 回想 |
VINTAGE | ||
■ | 98 |
전진수의 클래식 포트폴리오 파블로 카잘스 |
■ | 100 |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발레리 아파나시예프 우울과 몽상의 세계를 여행하는 르네상스적 예술가 |
■ | 104 |
음악이 보낸 편지|라벨 공적이 없는 사람에게는 황금빛 훈장을 – 김강하 |
■ | 106 |
헨리 포겔 포럼|BIS의 ‘시벨리우스 에디션’ 중 ‘목소리와 오케스트라’ 독창성의 화신, 성악곡의 비경 |
■ | 108 |
재즈의 영웅|조 패스 삶의 패배자, 그 손끝에서 빚어진 진정성의 음악 – 하종욱 |
■ | 110 | 리뷰|김선욱&야노프스키&베를린 방송교향악단, 윤디 리, 더 뮤즈 오페라단, 창극 로미오와 줄리엣, 브람스를 좋아하세요, 뉴욕 안티고네 |
■ | 116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성창순 맑으면서 거친, 거칠면서 맑은 목소리 |
■ | 120 |
윤중강의 아트/아시아/아티스트|오키나와 뮤지션들 노래, 그것은 섬사람의 보물 |
■ | 122 |
20세기를 빛낸 세계 극작가|베르톨트 브레히트 위대한 서사극의 이름 – 백승무 |
■ | 124 | My Musical Story|김소현 – 김주연 |
■ | 126 | 더불어 숲 |
ART & CULTURE | ||
■ | 128 |
유럽의 메세나|영화배우 윤정희 예술을 향해 뻗은 ‘보이지 않는 손’ – 배윤미 |
■ | 130 |
박종호의 오페라글라스|스트라빈스키 ‘오이디푸스 왕’ 최악의 비극에 당당히 마주서는 인간의 존엄함 |
■ | 134 |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PC용 하이파이 시스템 각각의 특징으로 무장한 사운드카드 |
■ | 138 |
피아니스트 NOW|엘렌 그리모 그녀의 음악을 향한 나의 눈길 – 김주영 |
■ | 142 |
시네마 클릭|‘허슬 앤 플로우’ 그래도 삶은 축복이다 – 김경수 |
■ | 144 |
KIDS|연극 ‘대장만세’ 피할 수 없는 성장통, 사춘기 – 김경희 |
RECORD | ||
■ | 146 | 레코드 & 레코딩 |
■ | 148 | 알렉상드르 타로의 에릭 사티 신보 – 배윤미 |
■ | 150 | 바렌보임 지휘, 빈 신년음악회 CD & DVD – 이영진 |
■ | 152 | 게르하르트 오피츠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집 – 김주영 |
■ | 154 | 게오르규 주연 푸치니 ‘나비부인’ – 유형종 |
■ | 156 | 고티에 카퓌송의 드보르자크 첼로 협주곡 – 최은규 |
■ | 158 | 레코드 & DVD 리뷰 |
PLAY & DANCE | ||
■ | 164 |
From Abroad|프라하 아르하 극장의 ‘리빙(Leaving)’ 20년 만에 무대로 돌아온 대통령 – 이현정 |
■ | 166 |
지금, 대학로를 움직이는 연출가|김광보 절제의 미학, 정직한 연출가 – 조만수/김주연 |
■ | 170 |
INTERVIEW|‘시간이 흐를수록’ 준비하는 배우/제작자 정명철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창조의 힘 – 김주연 |
■ | 172 |
ZOOM IN STAGE|이오네스코 탄생 100주년 기념 페스티벌 부조리극, 바로 여기서부터 시작입니다 – 오세곤 |
■ | 174 |
MUSICAL SCOPE|‘기발한 자살여행’ 함께라면 자살도 두렵지 않아! – 김주연 |
■ | 176 |
From Abroad|런던 로열 발레학교 영국 발레의 전통을 잇는 끈 – 황보유미 |
■ | 178 |
STAGE PREVIEW|보리스 에이프만 발레단 ‘안나 카레니나’ 고전, 이제는 몸으로 읽는다 – 백승무 |
■ | 180 |
INTERVIEW|‘신데렐라’ 공연하는 장 크리스토프 마이요 내 발레는 여성의 우아함을 위한 것 – 김주연 |
■ | 182 |
DANCING CULTURE|‘불새(L′Oiseau de Feu)’ 구태와 참신함이 혼재하는 명작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6 | BOOK|이달의 예술신간 – 이정화 |
■ | 188 | ART|한국근대미술걸작전 ‘근대를 묻다’ – 이정화 |
■ | 190 | VENUE|남사당전수관/아트센터 마노 – 이정화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5 | 정기구독자 선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