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2 |
연극 ‘레인맨’ 출연하는 박상원·남경주 ‘함께’이기에 더욱 가치 있는 – 김주연 |
FROM ABROAD | ||
■ | 40 |
파리 오페라의 벨리니 ‘몽유병의 여인’ 질투로 얼룩진 사랑에도 행복한가요 – 배윤미 |
■ | 44 |
베를린 슈타츠오퍼의 헨델 ‘아그리피나’ 오트 쿠튀르 속에 펼쳐진 로마판 ‘여인천하 – 이설련 |
■ | 48 |
도밍고 출연, 메트로폴리탄 오페라의 ‘시몬 보카네그라’ 나는 전설이다 – 데스몬드 추윈 |
■ | 52 |
앨런 길버트/뉴욕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파리 투어 미완성, 그래서 더욱 소중한 젊음 – 배윤미 |
SPECIAL | ||
■ | 객석아카이브 첫 단행본 ‘우리 시대의 극작가’ – 김주연 | |
■ | 제1회 객석예술인상 수상 기념 공연 ‘양성원의 소란’ – 김정은 | |
■ | 56 | THE MARCH IN MARCH 2010 객석예술평론상 결과 발표 – 박용완 |
PREVIEW | ||
■ | 78 |
TIMF 2010│통영국제음악제 봄 시즌 미리보기 봄입니다. 다시 즐길 준비 되었나요? – 한주연 |
■ | 80 |
TIMF 2010│피아니스트 알렉상드르 타로 ‘오늘’을 연주하는 섬세한 거인 – 한주연 |
■ | 82 |
TIMF 2010│피아니스트 레이프 오베 안스네스 탐험가로 태어난 피아니스트 – 김여항 |
■ | 84 |
TIMF 2010│카운터테너 안드레아스 숄 그도, 그녀도 아닌 한 인간의 노래 – 김여항 |
■ | 86 |
INTERVIEW│소프라노 조수미 도전하지 않으면 조수미가 아니다 – 김정은 |
■ | 90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8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서풍이 본 것 – 김강하 |
■ | 24 | auditorium BRIEFING |
■ | 26 | auditorium PICK |
■ | 28 | PRELUDE |
■ | 98 |
REST IN PEACE│국악학자 이혜구 가슴에 묻은 큰 별 – 한명희·윤중강 |
■ | 102 |
음악 소풍│서울시향 익스플로러 시리즈 Ⅰ 현세의 노래가 주는 위로 – 김여항 |
CORE | ||
■ | 108 |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어빈 니레지하지 기적의 손가락과 집시의 영혼을 가진 건반의 탕아 |
■ | 112 |
음악이 보낸 편지│브람스와 슈트라우스 두 사람의 요하네스 – 김강하 |
■ | 114 |
재즈의 영웅│줄리 런던 Julie Is Her Name – 하종욱 |
■ | 116 | 리뷰│베를린 고음악 아카데미&서예리, 임동민&김대진/수원시향의 베토벤 2010, 로랑 코르시아 시네마콘서트, 윤철희의 쇼팽 오감Ⅴ, 정길선 가야금 연주회, 닭들의 꿈 날다, 에이미, 뮤지컬 모차르트! |
■ | 126 |
20세기를 빛낸 세계 극작가│장 폴 사르트르 실존으로 나아가라 – 백승무 |
■ | 128 | 더불어숲 |
■ | 130 |
윤중강 아트·아시아·아티스트│프로듀서 김병욱 김병욱 강사님, 한 학기 동안 수고하셨어요! |
ART & CULTURE | ||
■ | 130 |
객석, 평론가를 만나다│이강숙 근본에 대한 물음, 그리고 삶을 통한 성실한 답변 – 정경영·김정은 |
■ | 136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윤충일 이것이 ‘광대의 조건’ |
■ | 140 |
유럽의 메세나│프랑스 문화성 역사를 담고 역사가 되는 ‘금메달’ – 배윤미 |
■ | 142 |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초대형 스피커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② 탄노이와 그리폰 |
RECORD | ||
■ | 146 | 레코드 & DVD 리뷰 |
■ | 152 | 게르기예프/LSO 신보 & 게르기예프와 마추예프가 조우한 마린스키 레이블 신보 – 이영진 |
■ | 154 | 도릭 현악 4중주단의 하이든 음반 – 최은규 |
■ | 156 | 도이치 그라모폰의 ‘쇼팽 골드’ – 김주영 |
■ | 158 | 안드레아스 슈타이어 ‘골드베르크 변주곡’ – 이종선 |
■ | 160 | 안나 네트렙코 ‘In The Still Of Night’ – 유형종 |
■ | 162 | 마이클 마니아치 ‘메일 소프라노를 위한 모차르트 아리아’ – 이용숙 |
■ | 164 | 우에하라 히로미 ‘Place To Be’ – 김진묵 |
■ | 166 | 여성 국악그룹 미지의 데뷔 앨범 ‘The Challenge’ – 김정은 |
PLAY & DANCE | ||
■ | 168 |
FROM ABROAD│드미트리 크리모프 실험실의 ‘타라라붐비야’ 컨베이어 위의 연극, 그리고 인생 – 윤서현 |
■ | 170 |
무대를 만드는 예술가®│조명 디자이너 김창기 빛은 효과가 아니라 의미다 – 김주연 |
■ | 174 |
STAGE ON│‘유랑극단 쇼팔로비치’ 연극과 삶, 환상과 현실의 경계 허물기 – 조만수 |
■ | 176 |
INTERVIEW | 연극배우 제니퍼 림 뿌리가 단단해야 널리 뻗어나갈 수 있다 – 김주연 |
■ | 178 |
MUSICAL SCOPE│뮤지컬계 아이돌 마케팅 진단 아이돌 효과, 그 빛과 그림자 – 조용신 |
■ | 180 |
FROM ABROAD│알랭 플라텔 & 세드라베 무용단 신작 ‘문맥 이탈 – 피나를 위하여’ 이탈을 꿈꾸는 안무가의 변화 – 서주연 |
■ | 182 |
STAGE PREVIEW│정영두 신작 ‘제7의 인간’ 떠남과 머무름을 강요받는 모든 이를 위하여 – 김주연 |
■ | 184 |
DANCING CULTURE│‘파키타(Paquita)’ 몸통은 사라지고 꼬리가 남은 발레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8 | BOOKS |
■ | 190 | ART│‘모네에서 피카소까지’ 전 |
■ | 192 | VENUE│메종 드 라 뮤지크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6 | 정기독자 선물 |
■ | 202 | 회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