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 | 그의 10년, 세월이 담은 진실 – 김여항 |
FROM ABROAD | ||
■ | 40 |
제네바 대극장의 로시니 ‘세비야의 이발사’ 우리가 웃겨요? 그럼 고맙죠 – 배윤미 |
■ | 44 |
체르마트 페스티벌 & 몽트뢰 페스티벌 남녀노소 불문의 카리스마 대결 |
■ | 48 |
베를리오즈 페스티벌 보고 듣고 느끼는 베를리오즈의 모든 것 |
SPECIAL | ||
■ | 52 | 포토 에세이 ‘음악 공간’ – 이순열/손열음/편집부 |
PREVIEW | ||
■ | 82 |
FAVORITE│노보시비르스크 국립오페라 ‘프린스 이고르(이고리 공)’ 칼과 현이 만들어낸 천년의 울림 – 백승무 |
■ | 86 |
PREVIEW│2010 대구국제오페라축제 대구의 사계는 봄·여름·오페라·겨울 – 이장직 |
■ | 88 |
PREVIEW│2010 대전국제음악제 밝은 미래, 지금 하기 나름 – 한주연 |
■ | 90 |
JAZZ│키스 재럿 트리오 주눅 들지 말고, 즐겨! – 하종욱 |
■ | 92 |
COMPETITION│2010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푸르고 뜨거운 피아노의 바다 – 박용완 |
■ | 93 |
PREVIEW│국립오페라단 ‘메피스토펠레’ 인간은 노력하는 한 방황한다 – 김여항 |
■ | 94 |
PREVIEW│2010 울산월드뮤직페스티벌 가을에 느껴버린 원초적 본능 – 박용완 |
■ | 95 |
FESTIVAL PREVIEW│2010 전주세계소리축제 축제는 푸짐해야 제맛 – 한주연 |
■ | 96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 커피 칸타타 – 김강하 |
■ | 26 | auditorium BRIEFING |
■ | 28 | auditorium PICK |
■ | 30 | PRELUDE |
■ | 104 |
SPECIAL FEATURE│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전격 해부 앙상블에 얽힌 거의 모든 역사 – 이장직 |
■ | 110 |
OUTSPOKEN│윤중강과 만요컴퍼니 그는 조금 위험한 코믹송을 불렀지 – 박용완 |
CORE | ||
■ | 116 |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카를로스 파이타 모험심의 창검과 금은보화의 방패를 든 포디엄의 돈키호테 |
■ | 120 |
音樂思惟│에드워드 사이드 사이드의 ‘만년양식’, 시대와의 불화 – 박홍규 |
■ | 122 |
음악이 보낸 편지 | 베토벤 우정을 나누려면 그들처럼 – 김강하 |
■ | 124 |
재즈의 영웅│얀 가바렉 거룩한 순례자의 진실한 노래 – 하종욱 |
■ | 126 | 리뷰│서울시향 말러 2010 시리즈 I, TIMF앙상블 믹스 앤 매치, 2010 윤이상 콘서트, 윤성원과 옌스 페터 마인츠 듀오 리사이틀, 소리극 황진이, 오태석 연출의 템페스트, 피맛골 연가, 한국발레협회 30주년 기념공연 돈키호테 |
■ | 134 |
윤중강의 핫!이슈│코미디언 유세윤 진짜 같은 가짜? 가짜 같은 진짜! – 윤중강 |
■ | 136 |
음악 듣는 시골 의사 사랑 그 진정함에 대하여 – 박경철 |
ART & CULTURE | ||
■ | 138 |
ART & SOCIETY│대학연합동아리 아트앤셰어링 나누려면 그들처럼! – 김여항 |
■ | 140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박애리 천의 얼굴을 가진 이 시대의 여류 명창 |
■ | 144 |
STRING & NOW│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 낭만을 일깨우는 자유인 – 최은규 |
■ | 148 |
박성수의 오디오 다이어리│한국 최고의 하이엔드 오디오를 찾아서③에이프릴 뮤직 격조 높은 세련미로 노래하라 |
RECORD | ||
■ | 152 | 레코드 & DVD 리뷰 |
■ | 162 | 그리골로•카우프만•플로레스 스리 테너의 신보 3종 – 유형종 |
■ | 164 | 바흐아카데미 에디션 10주년 기념 헨슬러 바흐 전집 – 나주리 |
■ | 165 | 브릴리언트 하이든 전집 – 박정준 |
■ | 166 | 테스터먼트의 텐슈테트/베를린 필 라이브 레코딩 시리즈 – 이영진 |
■ | 168 | EMI 로스트로포비치 전집 – 박정준 |
■ | 170 | 오시 레나르디와 이온 보이쿠의 리마스터링 음반 – 박성수 |
■ | 172 | 폴 루이스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전곡 – 김주영 |
PLAY & DANCE | ||
■ | 174 |
FAVORITE│서울국제공연예술제의 푸시킨 드라마 극장 ‘폭풍’ 물에 투영된 시적 표현주의를 만나다 – 백승무 |
■ | 176 |
STAGE ON│‘내 심장을 쏴라’ 젊음의 무한도전, 새로운 비상을 꿈꾼다 – 김옥란 |
■ | 178 |
MUSICAL SCOPE│‘왕세자 실종사건’ 익숙함 넘어 새로움을 향한 전제조건 – 원종원 |
■ | 180 |
STAGE PREVIEW│마린스키 발레단과 리옹 발레단의 ‘지젤’ 두 얼굴을 한 낭만의 절정 – 유형종 |
■ | 184 |
INTERVIEW│댄스시어터 까두의 박호빈과 최종범 디지털은 새로운 감성이다 – 김여항 |
TALKING ABOUT | ||
■ | 188 | BOOKS |
■ | 190 | ART│‘신성희의 엮음 페인팅, 누아주’ |
■ | 192 | VENUE│두 잇 아카펠라 |
■ | 194 | 크로스워드 퍼즐 |
■ | 196 | 정기독자 선물 |
■ | 202 | 회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