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24 |
피아니스트 백건우 음악은 삶이 되고, 삶은 음악이 된다 – 김나희 |
Monthly Focus | ||
■ | 20 |
하겐 현악 4중주단 내한 공연 우리가 온전한 이유 – 이장직 |
From Abroad | ||
■ | 36 |
바이에른 슈타츠오퍼의 바그너 ‘파르지팔’ 우주의 섭리 속에 깃든 인류 구원의 빛 – 이설련 |
■ | 42 |
빈 임풀스탄츠 현대무용, 어디까지 진화하나 – 장광열 |
■ | 46 |
제주윈드오케스트라 톈진 공연 숨소리에 실린 세련미 – 이장직 |
Special | ||
■ | 54 |
베르비에 페스티벌 소박하고 풍성했던 20주년 – 배윤미 |
■ | 58 |
프라드 파블로 카살스 페스티벌 돌격, 음악 속으로! |
■ | 60 |
망통 페스티벌 폭염보다 더 뜨거웠던 |
■ | 63 |
라 로크 당테롱 페스티벌 피아노의 이토록 다양한 가능성 – 김나희 |
■ | 68 |
잘츠부르크 페스티벌 어린이 차지! – 이지영 |
■ | 71 |
대관령국제음악제 저명연주가 시리즈 진정한 선물, 음악이 만들어준 – 김주영 |
■ | 74 |
대관령에서 만난 사샤 메킬레 오늘, 가장 신선한 음악! – 김선영 |
Core | ||
■ | 84 |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바이올린은 왜 그리 비싼가 |
■ | 86 | 마이어/코리안심포니 제187회 정기 연주회 – 이장직 |
■ | 87 | 노부스 콰르텟 바흐 ‘푸가의 기법’ – 유혁준 |
■ | 88 | 예술의전당 가족오페라 ‘투란도트’ – 김상헌 |
■ | 89 | 불세출 ‘우연의 음악’ – 송현민 |
■ | 90 | ‘죽음의 집2’ – 이은경 |
■ | 91 | ‘해를 품은 달’ – 원종원 |
■ | 92 |
DANCING CULTURE | 롤랑 프티의 ‘클라비고’ 보마르셰와 괴테, 프티와 푸셀리의 만남 – 유형종 |
■ | 96 |
20세기 클래식 | 엔니오 모리코네 영화보다 더 극적인 음악 – 하종욱 |
■ | 100 |
DIFFICULT CHOICE 마르쿠스 슈토크하우젠의 피콜로 트럼펫 협주곡집 – 최유준 |
■ | 101 |
DIFFICULT CHOICE 헬무트 릴링 내한 공연 – 박용완 |
■ | 102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18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아무르, 사랑의 계절 – 이정화 |
■ | 110 |
BEYOND BOUNDARY | ‘미디어 퍼포먼스 프로젝트’ 무엇을 보고 어떻게 느끼는가 – 이은주 |
■ | 114 |
MIXTURE | ‘색채가 없는 다자키 쓰쿠루와 그가 순례를 떠난 해’ 퇴색이 아닌 더욱 풍부한 색채 – 박용완 |
Play & Dance | ||
■ | 116 |
STAGE PREVIEW | 국립극단 ‘개구리’ 지금 그분을 다오, 코악스! – 배선애 |
■ | 122 |
INTERVIEW | 배우 서범석 그의 눈에서 세상을 본다 – 김선영 |
■ | 126 |
MUSICAL+ | ‘레미제라블’ 명작, 음반으로 곱씹어 감상하기 – 원종원 |
Record & Art | ||
■ | 132 |
MUST LISTEN | 에마뉘엘 베르트랑의 쇼스타코비치 첼로곡집 가을을 예고하는 멋진 불안 – 유혁준 |
■ | 134 | 야노프스키/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의 브루크너 교향곡 2번 – 이영진 |
■ | 136 | 알렉세이 오그린추크의 모차르트 오보에곡집 – 이장직 |
■ | 138 | 하스킬ㆍ카자드쥐의 모차르트 협주곡 20번ㆍ베토벤 협주곡 5번 – 박성수 |
■ | 140 | 파스칼ㆍ아미 로제의 드뷔시 ‘바다’, 라벨 ‘스페인 랩소디’ 외 – 김주영 |
■ | 145 |
민철홍의 동그라미를 꺼내다 윤디의 리스트 피아노 소나타 B단조 |
■ | 148 |
나ㆍ보다ㆍ예술 | 코브 컬렉션 수집, 예술이 되다 – 김승민 |
■ | 150 | BOOKS | ‘무대미술의 눈’ 외 – 김선영 |
■ | 155 | 정기구독자 선물 |
■ | 162 | 더불어숲 – 박용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