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22 |
손열음과 클라라 주미 강 말 없는 사이 – 박용완 |
From Abroad | ||
■ | 32 |
정치는 승리하고 낭만은 파괴된 파리 오페라 ‘아이다’ – 배윤미 |
■ | 36 |
모든 속박에서 벗어난 피아니스트 프랑크 브랄레 – 김나희 |
■ | 40 |
살 프레옐의 청중을 사로잡은 피아니스트 임동혁 – 김나희 |
■ | 44 |
끔찍한 악재를 잠식시키며 막 올린 모스크바 볼쇼이 발레 ‘백조의 호수’ – 이설련 |
■ | 46 |
어느 방랑자의 화려한 기록 물랭 누레예프 컬렉션 – 배윤미 |
Special | ||
■ | 베토벤 교향곡 9번 ‘합창’ 전격 해부 | |
■ | 60 | 송년에는 왜 베토벤 ‘합창’인가 – 이장직 |
■ | 64 | 베토벤 ‘합창’ 연주 변천사 – 이영진 |
■ | 66 | 9번 교향곡의 합창을 만드는 남자, 박치용 – 김여항 |
■ | 69 | 안방에서 즐기는 환희의 순간, 베토벤 ‘합창’ DVD – 김선영 |
■ | 72 | 지휘자들이 말하는 베토벤 ‘합창’의 조건 |
Issue | ||
■ | 18 |
사이먼 래틀/베를린 필하모닉 내한 공연 그들이 완성한 거대한 율동 – 이장직 |
■ | 20 |
오주희와 만난 베를린 필 첼로 수석 마르틴 뢰어 “25년 전, 줄리아드 유학 시절 생각나죠?” – 김여항 |
■ | 94 |
통영국제음악당 개관 거대한 변화의 바람 – 김여항 |
■ | 97 |
2013 윤이상국제음악콩쿠르 취재기 우승자 김홍기, 특이한 청년의 보편적인 이야기 – 김여항 |
■ | 106 |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메나헴을 위해 건배! |
■ | 130 |
신보 낸 루시드 폴 흥얼흥얼 끄적끄적, 노래의 본능 – 박용완 |
Preview | ||
■ | 76 |
파보 예르비/도이치 카머필하모니 내한 공연 모두를 위한, 우리의 음악 – 이장직 |
■ | 80 | ‘객석’이 선정한 이달의 공연 |
■ | 86 |
플루티스트 박지은&이영수&김동균 오직 음악이 만들어준 변화 – 김선영 |
■ | 90 |
이희문의 ‘잡(雜)’ 좀스럽게 놀지 말고 ‘잡’스럽게 놀렀다! – 송현민 |
Review | ||
■ | 100 | 권혁주 파가니니 카프리치오 전곡 연주회 – 최은규 |
■ | 101 | 유홍 대금 연주회 ‘Momentum’ – 송현민 |
■ | 102 | ‘단테의 신곡’ – 이은경 |
■ | 104 | ‘위키드’ – 원종원 |
Play & Dance | ||
■ | 110 |
‘노베첸토’의 두 피아니스트 곽윤찬&박종화 건반 위에서 만난 음악의 바다 – 김선영 |
■ | 114 |
미리 만난 ‘돌아온 박첨지’ 떼이루 떼이루 띠어라 따! – 김옥란 |
■ | 118 |
원종원의 Musical+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 – 문애령 |
■ | 122 |
국립발레단vs.유니버설발레단의 ‘호두까기 인형’ 양자택일의 겨울이 돌아왔다 |
■ | 126 |
유형종의 Dancing Culture 국립발레단 ‘왕자 호동’ |
Record & Art | ||
■ | 136 | 베예/리 인코니티의 코렐리 합주 협주곡 전집 – 이재준 |
■ | 138 | 시프의 베토벤 ‘디아벨리 변주곡’, 소나타 32번 외 – 김주영 |
■ | 140 | 포그트/파보 예르비의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21/27번 – 송준규 |
■ | 142 | 네메 예르비의 말러 ‘대지의 노래’, R. 슈트라우스 ‘죽음과 변용’ – 유혁준 |
■ | 144 | 체르냐코프 연출 ‘돈 조반니’ 2010년 엑상프로방스 실황 – 유형종 |
■ | 151 |
동그라미를 꺼내다 라사 데 셀라의 ‘라 요로나’ – 신경아 |
■ | 152 | 갤러리 정미소 ‘미디어극장 2013’ – 장윤규 |
■ | 154 | 위대한 발견, 예술가의 작업실를 다룬 책들 – 김선영 |
■ | 156 | 정기구독자 선물 |
■ | 162 | 더불어숲 – 박용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