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권 제359 2014년 1월호

우수 컨텐츠 잡지 

기사 업데이트 시간: 2015년 12월 25일 12:00 오전

Cover Story
50 뮤지컬배우 조승우 | 뮤지컬 산업의 흐름 속에서 빛과 그림자를 통과 해온 조승우의 진심 한 조각  – 김선영
GAEKSUK EYE
20 프랑스 파리 오데옹 유럽 극장 30주년
22 독일 레겐스부르크 극장의 어린이 오페라 ‘빨간 모자’
24 문화기본법 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26 의정부 시 승격 50주년 국군교향악단 연주회
28 이달의 공연예술 캘린더
30 전국 주요 공연 소식
32 IN CONSTUME |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  – 김여항
34 BEHIND STORY | 예술의전당 무대감독 이동조
MAIN THEME
37 스크랩 필수! 2014 공연 일정 총정리
58 국립발레단 신임 예술감독 강수진 연대기
그 유명한 발끝 고국에 닿기까지. 강수진의 토슈즈가 지금까지 이끌어온 길, 그 시간의 흔적
  – 송현민
62 김선욱의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전곡 대장정
땅 위의 젊음, ‘빛’을 향해 날았다
  – 유혁준
68 스트라스부르 랭 오페라 ‘리골레토’
광대의 웃음 뒤 비정한 현실
  – 배윤미
72 베를린 도이치 오퍼 ‘팔스타프’
이것은 한 편의 일장춘몽!
  – 이설련
76 바이올리니스트 이자벨 파우스트
파리 현지 인터뷰 당신의 무기는 무엇입니까
  – 김나희
80 런던 엘름그렌 드락세트 ‘내일’ 전
런던 호와 저택의 숨겨진 비밀
  – 김승민
82 예술의전당과 국립예술단체
지난가을 불거진 ‘국립오페라단 예술의전당 편입설’ 이후 예술의전당과 국립예술단체 내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 박용완
98 ‘맘마미아’ 오리지널팀 리허설 현장 ‘맘마미아’ 브로드웨이 오리지널팀의 백스테이지 단독 공개!
110 에드워드 최의 타악기 특강
서울시향 연습실에서 에드워드 최가 들려주는 타악기 특강. 말러 교향곡 들으러 가기 전에 공부하고 가세요
  – 김여항
CURRENT
102 WELCOME INTERVIEW | 소프라노 홍혜란
욕심 없는 목소리
  – 김여항
104 WELCOME INTERVIEW | 빈 소년 합창단 첫 여성 지휘자 김보미
우리의 음악은 언제나 신 난다!
  – 김선영
106 ON STAGE | ‘스테디 레인’ 상상을 자극하는 두 남자의 누아르 연극  – 배선애
FUGA
90 DIALOGUE | 스승 원일과 제자 박지하 바람과
숨, 창과 방패의 조화
  – 송현민
94 RISING STAR | 현대무용가 이선태
새 시대가 그를 원했다
  – 김여항
140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폴란드 음악이란 무엇인가
144 이달의 작곡가 | 크시슈토프 펜데리츠키
과거와 미래는 공존한다
  – 최은규
148 유형종의 DANCING CULTURE | 노이마이어 ‘베니스에서의 죽음’
모든 예술가들에게 영생의 영감을!
152 하종욱의 20세기 클래식 | 마이클 잭슨 1
역사를 바꾼 소년
156 원종원의 MUSICAL+ | ‘저지 보이스’
주크박스 뮤지컬의 새로운 실험
GAEKSUK’S CHOICE
116 객석의 공연수첩
120 파보 예르비/도이치 카머필  – 김여항
121 클라라 주미 강&손열음 듀오 리사이틀  – 최은규
122 ‘혜경궁 홍씨’  – 김옥란
123 ‘고스트’  – 원종원
124 국립무용단 ‘묵향’  – 장인주
125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126 MUST LISTEN | 정명훈 피아노 독주 소품집  – 이장직
128 네트렙코&흐보로스톱스키 모스크바 붉은 광장 콘서트 실황  – 유혁준
130 줄리니 탄생 100주년 기념 박스 3종  – 박성수
132 블라도 페를레무테르 님버스 레코딩  – 김주영
134 앙상블 콩트라스트의 ‘miroir(s)’  – 최유준
136 나탈리 드세&미셸 르그랑의 ‘그와 그녀 사이’  – 하종욱
GAEKSUK LIFE
162 이용숙의 오페라 이야기 | ‘피가로의 결혼’ 케루비노
발칙한 녀석의 사랑 노래
164 명사와 음악 | 교향곡 3번에 담긴 말러의 우주론
나와 말러와 우주
  – 박승철
166 문화 도시 기행 | 극장의 천국 독일 베를린  – 이혜리
170 와인 | 샤토 무통 로칠드의 아트레이블  – 박성희
172 전시 | 일민미술관 ‘애니미즘’ 전  – 김여항
173 신간 | ‘조선희의 영감’ 외  – 김선영
174 영화 | 다큐멘터리 영화 ‘안녕 오케스트라’  – 김여항
178 THE LAST SCENE | 알반 베르크 현악 4중주단의 마지막 투어  – 박용완
Back to site top
Translat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