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48 | 쇼팽 콩쿠르 한국인 최초 우승자 피아니스트 조성진 – 21세기 피아니스트의 초상 |
MAIN THEME | ||
■ | 38 | MONTHLY FOCUS | 아듀, 2015! 한 눈에 보는 연말 공연 |
■ | 42 | WELCOME INTERVIEW ① | 피아니스트 알렉세이 볼로딘 |
■ | 44 | WELCOME INTERVIEW ② | 바이올리니스트 에스더 유 |
GAEKSUK’S EYE | ||
■ | 18 | 퀸 엘리자베스 뮤직 샤펠 개방 |
■ | 20 | 막심 파스칼/릴 내셔널 오케스트라 연주회 |
■ | 22 | 리카르도 샤이/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런던 공연 |
■ | 24 | 독일 켐니츠 오퍼의 마이어베어 ‘바스쿠 다 가마’ 음반, 에코 클래식 수상 외 |
■ | 26 |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에 임명된 신종호 외 |
■ | 28 | 이달의 문화예술 캘린더 |
■ | 30 | ‘객석’이 추천하는 이달의 장르별 공연 |
■ | 32 | MY FAVORITE THINGS | 피아니스트 이용규 |
■ | 36 | BEHIND STORY | 따뜻한 성품이 아름다운 음악을 만든다 |
CURRENT | ||
■ | 58 | ZOOM IN | 윤디를 위한 변명 |
■ | 60 | MY WAY | 바이올리니스트 김민 |
■ | 64 | FOCUS | 피아니스트 김대진&바이올리니스트 김화라 |
■ | 68 | CHALLENGE | 런던 위그모어홀 데뷔 소프라노 황수미 |
■ | 72 | INTERVIEW | 작곡가 류재준 |
■ | 76 | CLOSE UP | 바이올리니스트 이보경 |
■ | 80 | ON THE ROAD | 노부스 콰르텟 – 김호경 |
■ | 82 | RISING STARS | 조성현·함경·김한 |
■ | 88 | DIALOGUE | 국립합창단 지휘자 구천&서울모테트합창단 지휘자 박치용 |
■ | 92 | INTERVIEW | 무용가 김용걸 |
■ | 96 | TALK WITH THE CONTEMPORARY COMPOSER | 그라시안 핀지 |
■ | 100 | 조진주의 THE ART OF PRACTICE ⑧ | 바이올리니스트 폴 캔터 |
■ | 106 | LOCAL SCOPE ④ | 천안 |
■ | 112 | WORLD HOT ① | ‘알프스 교향곡’ 초연 100주년 기념 연주회 |
■ | 116 | WORLD HOT ② | 쇤베르크 오페라 ‘모세와 아론’ |
■ | 120 | WORLD HOT ③ | 오충근/사바리아 심포니 빈 무지크페라인 공연 |
■ | 122 | WORLD HOT ④ | 2015 부다페스트 워멕스(WOMEX) |
■ | 124 | WORLD HOT ⑤ | 멜로스 에토스 현대음악 페스티벌 |
■ | 126 | RECORD ISSUE ① | 임동혁·조성진·윤디의 쇼팽 음반 비교 분석 |
■ | 128 | RECORD ISSUE ② | 김선욱 베토벤 소나타&김정원 슈베르트 소나타 |
GAEKSUK’S CHOICE | ||
■ | 130 | ‘객석’의 공연수첩 |
■ | 132 |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 쇼스타코비치 전곡 연주 4 |
■ | 133 | 에벤 현악 4중주단 내한 공연 |
■ | 134 | 카리 크리쿠 협연, 오스모 벤스케/서울시향 연주회 |
■ | 135 | 이츠하크 펄먼 바이올린 리사이틀 |
■ | 136 | 연극 ‘조씨고아, 복수의 씨앗’ |
■ | 137 | 뮤지컬 ‘베르테르’ |
■ | 138 | 슈투트가르트 발레 ‘오네긴’ |
■ | 139 | MUST LISTEN | 마르틴 하젤뵈크/빈 아카데미 오케스트라의 ‘바이마르 사운드’ |
■ | 140 | RECORD REVIEW |
■ | 144 | 이달의 실황 중계 일정 |
FUGA | ||
■ | 146 | DISCUSSION | 안무가 전미숙·안성수·제임스 전과 무용평론가 문애령 좌담 |
■ | 152 | 악기 탐구 시리즈 ⑲ | 오주희의 하프시코드 특강 |
■ | 158 | 꽃별의 거기서 들려오는 소리 ② | 강진 다산초당 |
■ | 162 | NEW WAVE | 피리·태평소·생황 연주자 가민&대금 연주자 유홍 |
■ | 166 |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 틸레만의 빛과 어둠 |
■ | 170 | COMPOSER OF THE MONTH | 벤저민 브리튼 |
■ | 174 | 송현민의 CULTURE CODE ⑫ | 음악은 여자의 얼굴을 하지 않았다 |
■ | 178 | 황덕호의 JAZZ STANDARD NUMBER ⑫ | 셀로니어스 멍크&쿠티 윌리엄스&버니 해니겐 ‘Round Midnight’ |
■ | 182 | GAEKSUK INFO |
GAEKSUK’S LIFE | ||
■ | 186 | ARTS&LIFE | 음악으로 떠나는 우주여행 |
■ | 192 | 명사와 예술 23 | KBS 클래식FM 작가 유선경 |
■ | 196 | 문화공간 ① | 스트라디움 |
■ | 198 | 문화공간 ② | 명원민속관 |
■ | 202 | 영화 | 다큐멘터리 ‘부에나 비스타 소셜 클럽’ |
■ | 204 | 전시 | ‘미인; 아름다운 사람’ 전 |
■ | 206 | 신간 | ‘음악의 시학’ 외 |
■ | 208 | 독자의견 |
■ | 210 | 정기독자선물 |
■ | 216 | THE LAST SCENE | ‘1번’과 초심(初心)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