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0 | 피아니스트 최희연ㆍ지휘자 최희준 | 음악의 남매 – 이장직 |
Monthly Focus | ||
■ | 24 |
국립오페라단 ‘팔스타프’ 연출가 헬무트 로너 가장 보편적인 것들의 아름다움 – 이설련 |
From Abroad | ||
■ | 40 |
잉글리시 내셔널 오페라의 길버트와 설리번 ‘미카도’ 현란하고 완벽한 웨스트엔드의 원류 – 이설련 |
■ | 44 |
제네바 대극장의 베르디 ‘라 트라비아타’ 오직 음악만이 구원하리라 – 배윤미 |
Special | ||
■ | 2013 제12회 통영국제음악제 | |
■ | 48 |
개막 공연 ‘세멜레 워크’ 청바지 입은 헨델, 바로크 입은 비비안 웨스트우드 – 김승민 |
■ | 52 |
상주 작곡가 파스칼 뒤사팽 파리 현지 인터뷰 뒤사팽의 존재 방식 – 김나희 |
■ | 57 |
음악제 미리 보기 우리가 뒷심이다! – 박용완 |
2013 제15회 객석예술평론상 | ||
■ |
우수작 공연평 금난새와 한국대학생연합오케스트라의 공감II – 김상헌 |
|
■ |
우수작 자유 주제 평론 듣는 음악에서 읽는 음악으로 : 슈네벨의 ‘모-노, 읽기 위한 음악 – 신예슬 |
|
■ |
우수작 자유 주제 평론 시학적인 연주, 피에르 로랑 에마르 피아노 독주회 – 신예슬 |
|
■ | 61 | 결과 발표 |
■ | 62 | 심사총평 – 이순열 |
■ | 64 |
우수작 자유 주제 평론 김세현 가곡의 재조명 : 선생후숙 숙이후생의 작곡가 – 김상헌 |
■ | 85 | 우수작 수상자 김상헌ㆍ신예슬 인터뷰 – 박용완 |
Core | ||
■ | 100 |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빈 필 신년음악회의 불편한 진실 |
■ | 102 | 코리안심포니 제184회 정기연주회 – 이장직 |
■ | 103 | 로린 마젤/시카고 심포니 내한 공연 – 유혁준 |
■ | 104 | 정가악회 ‘아리랑, 삶의 노래’ – 정우정 |
■ | 105 | ‘싸움꾼들’ – 이은경 |
■ | 106 | ‘여신님이 보고 계셔’ – 원종원 |
■ | 107 | 국립발레단 ‘로미오와 줄리엣’ – 한정호 |
■ | 108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 49 | 이옥천 남저음의 호방한 소리 |
■ | 112 |
DANCING CULTURE | 한스 판 마넌의 작품 세계 줄거리 없는 드라마 – 유형종 |
■ | 116 |
20세기 클래식 | 아스토르 피아솔라 위대한 만남, 투쟁의 역사 – 하종욱 |
■ | 120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14 |
I AM THE READER 공연예술을 만질 수 있는 내 오래된 즐거움 – 윤여순 |
■ | 18 | BRIEFING |
■ | 2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명인정신 – 김해숙ㆍ김영일 |
■ | 90 |
AUDITORIUM SPECIAL | 오픈인터뷰 홀딱 양성원, 홀딱 반하다 – 박용완 |
■ | 126 |
INTERVIEW | 윤홍천과 정준호, 낭만을 논하다 우리 안에, 로맨티시즘 – 김선영 |
■ | 130 |
CURRENT ISSUE | 국립창극단의 새 얼굴 김준ㆍ민은경ㆍ이광복ㆍ 이소연ㆍ정은혜ㆍ최호성 창극에 대한 논제 – 정우정 |
Play & Dance | ||
■ | 136 |
STAGE PREVIEW | ‘히스토리 보이즈’ 불안한 인간들의 성장기 – 김옥란 |
■ | 140 |
STAGE FOCUS | ‘나에게 불의 전차를’ 활활 타오르지 못한 불의 전차 – 윤중강 |
■ | 142 |
MUSICAL STAR | 뮤지컬 배우 유준상 치열한 믿음을 그리다 – 김선영 |
■ | 146 | MUSICAL SCOPE |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 코트 꿈, 그 영원한 가치를 노래하다 – 조용신 |
■ | 148 |
DANCER STORY | 현대무용가 안은미 니체 변용의 춤 – 정우정 |
■ | 152 |
INTERVIEW | 스페인 국립무용단 수석무용수 김세연 나는 춤이다 – 정우정 |
Record & Art | ||
■ | 160 |
MUST LISTEN | 다비트 오이스트라흐 중국 연주 실황 음반 거장의 성실한 모습 담은 19일간의 기록 – 최은규 |
■ | 162 | 파트리샤 코파친스카야의 버르토크/외트뵈시/리게티 바이올린 협주곡집 – 최유준 |
■ | 164 | 엔리코 마이나르디의 DG 전집 – 유헉준 |
■ | 166 | 그리고리 소콜로프의 1980년대 러시아 연주 실황 – 김주영 |
■ | 168 | 게르기예프/마린스키 오케스트라의 바그너 ‘발퀴레’ – 유형종 |
■ | 175 | 동그라미를 꺼내다 안네 소피 본 오테르의 비제 ‘카르멘’ – 이미정 |
■ | 176 | ART | ‘새벽 국토 자연’ 전 – 김선영 |
■ | 178 | BOOKS | ‘나는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외 – 김선영 |
■ | 180 | 정기구독자 선물 |
■ | 186 | ‘회상’을 마치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