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6 |
바이올리니스트 사라 장 나의 실패담, 그녀의 성공담 – 박용완 |
FROM ABROAD | ||
■ | 42 |
페사로 로시니 페스티벌 ‘비앙카와 팔리에로’ ‘여름 나그네’의 일화 – 데스몬드 추윈 |
■ | 46 |
55회 부조니 피아노 콩쿠르 이탈리아 현지 취재 ‘진지한 작은 별과의 볼차노 데이트 |
■ | 50 |
베이징에서 만난 게르기예프와 월드 피스 오케스트라 이쑤시개 하나로 자금성을 접수하라 – 한정호 |
■ | 54 |
우에노 노리코 칼럼|록 뮤지컬 ‘헤드윅’ 퇴페와 거룩함을 함께 지닌 ‘헤드윅’ |
■ | 66 |
도쿄 롤란도 빌라손 아시아 데뷔 리사이틀 젊은 정복자, 아시아에 입성하다 – 유정우 |
■ | 98 |
헨리 포겔 포럼|파파노/도밍고의 ‘트리스탄과 이졸데’ 시대를 위한 ‘트리스탄’ |
CURRENT ISSUE | ||
■ | 10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어머니의 실크로드 (3) – 최병관 |
■ | 24 | 心·心·談·談|토요타 코리아 사장 오기소 이치로 |
■ | 34 |
PHOTO ESSAY|구본창의 탈 이야기(최종회) 중요무형문화재 제49호 송파산대놀이 |
■ | 58 |
SPECIAL FEATURE|바이올리니스트 안네 소피 무터 그녀의 모차르트는 명품 – 최은규 |
■ | 62 |
PREVIEW|표트르 안데르셰프스키 내한 공연 자신만을 응시했던 자, ‘영웅’이 될 수 있을까 |
■ | 64 |
Voice Of October|내한하는 바리톤 마티아스 괴르네 리트는 나의 힘, 오페라도 나의 힘 |
■ | 70 |
INTERVIEW|첫 내한 공연 갖는 길버트 카플란 말러가 원했던 ‘부활’이 부활한다 – 류태형 |
■ | 74 |
COMING SOON|성남아트센터 개관 소식 성남발 바람의 위력 – 임지은 |
■ | 76 |
현지 취재|마스트리히트에서 만난 앙드레 류 꿈의 무도회 마스터, 마법의 활을 다시 들다 – 장일범 |
■ | 80 |
INTERVIEW|서울대 음대 학장 신수정 내 인생의 마지막 이름, 스승 – 정재은 |
■ | 82 |
OUT OF STAGE|바이올리니스트 강동석 젊음의 샘 같은 연주를 기다리며 |
■ | 84 |
BEAUTY OF ARTIST|퍼커셔니스트 박윤 어느 보수주의자의 진보 정책 |
■ | 88 |
TRADITIONAL Ⅰ|종묘 제례악 연주 복식 고증 시연회 올바른 전승을 위한 뒤돌아봄 – 이숙희 |
■ | 90 |
TRADITIONAL Ⅱ|2005 국악축전 ‘사람, 악기가 되다’ 공연 ‘대중화’의 뒤로 숨은, 진정 말하고자 하는 바는? – 전지영 |
■ | 94 |
불멸의 목소리|테너 존 비커스 좌충우돌, 영웅의 생애 – 유형종 |
■ | 104 |
재즈의 영웅|색소포니스트 시드니 베세 뉴올리언즈에 핀 작은 꽃 – 하종욱 |
■ | 108 | 이달의 추천 공연 |
■ | 114 | 화제의 인물|진 에이큰 & 유정선 & 이경민 & 리여석 |
■ | 122 | 화제의 무대|오페라쁘띠 정미소 공연 |
■ | 200 | 공연 리뷰|동숭아트센터의 ‘주머니 속의 돌’ – 김명화 |
■ | 202 |
BACKSTAGE COLUMN 평양의 25시(1) – 이종일 |
RECORD | ||
■ | 124 | 체칠리아 바르톨리의 화제반 ‘금지된 오페라’ – 이재준 |
■ | 126 | 르네 플레밍의 신보 ‘Sacred Song’ – 유형종 |
■ | 127 | 안드레아스 숄의 신보, 세네시노를 위한 아리아 – 이종선 |
■ | 128 | 로저 워터스의 오페라 – 류태형 |
■ | 129 |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자체 레이블 LPO – 황장원 |
■ | 130 | 스티븐 허프의 리스트 신보 & 피아노 컬렉션 – 박제성 |
■ | 131 | 아이보리 클래식스의 음반들 – 김주영 |
■ | 132 | 레코드 리뷰 & DVD 리뷰 |
■ | 142 | 재즈|조반니 알레비의 ‘No Concept’ – 김정민 |
■ | 143 | 월드뮤직|미디벌 베이브스의 신보 ‘Mirabilis’ – 황우창 |
PLAY & DANCE | ||
■ | 144 |
아름다운 동행|아나운서 김윤지가 본 ‘에쿠우스’ 극장만 가면 주무신다고요? |
■ | 146 |
해외 현지 취재 | 베를린 세계 문화의 집 초청작 창극 ‘제비’ 한국의 무직 테아터, 유럽 창공을 멋지게 비상하다 – 김수미 |
■ | 150 |
페스티벌 엿보기|‘빨간 도깨비’의 연출가 노다 히데키 외로운 빨간 도깨비의 손을 잡아 주세요 – 임지은 |
■ | 152 |
SPECIAL INTERVIEW|연출가 발레리 포킨 러시아 삶의 백과사전, 고골이 인사드립니다 – 김주연 |
■ | 154 |
ZOOM IN STAGE|‘목화밭의 고독 속에서’ 네가 있어서 난 더욱 외롭다 – 이선형 |
■ | 156 |
GAEKSUK’S LUPE|서울시극단 ‘막판에 뜨는 사나이’ 만들어진 인생의 한 장면 속으로 – 김남석 |
■ | 158 |
우현주의 女배우 이야기|윤석화 윤석화라는 이름의 중독 |
■ | 162 |
김수미의 男배우 이야기|안석환 깨어 있으라, 끝까지 깨어 있으라 |
■ | 166 |
복룡봉추|연출가 서재형 죽거나, 달리거나, 박살 나거나 |
■ | 168 | MUSICAL NEWS|‘뮤직 인 마이 하트’ 외 – 정재은 |
■ | 170 |
STAGE PREVIEWⅠ|볼쇼이 발레단 ‘지젤’ & ‘스파르타쿠스’ 발레 쾌락은 이런 것이다 – 윤여욱 |
■ | 172 |
STAGE PREVIEWⅡ|마이요 & 몬테카를로 발레 ‘신데렐라’ 드디어 맨발의 신데렐라가 온다 – 장인주 |
■ | 174 |
Beauty Of Artist|아메리칸 발레 시어터 신인 서희 군계일학을 꾀한다 |
■ | 176 |
Dancer Story|국립발레단 남자 주역 이원철 지켜보세요, 질주할게요 |
■ | 178 |
SPECIAL ISSUE|2005 서울세계무용축제(SIDance) 안녕! 컨템포러리 |
■ | 180 |
춤이 있는 현장|2005 서울국제무용콩쿠르 콩쿠르를 한다면, 바르나처럼 – 문애령 |
■ | 182 |
PRIME WOMEN DANCERS|유니버설 발레단장 문훈숙 프리마라는 이름의 줄리아 – 한정호 |
GALLERY | ||
■ | 184 | Space|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개관 |
■ | 186 | Book|이달의 예술 신간 |
■ | 187 | Art|갤러리 정미소 ‘김형태 개인전’ |
■ | 188 | Venue|정릉 ‘한스 갤러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