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0 |
윤석화와 패트릭 킨먼스의 만남 | 아름다움 구출작전 BEAUTY TO THE RESCUE – 데스먼드 추윈 |
Monthly Focus | ||
■ | 24 |
국립오페라단 ‘돈 카를로’의 베이스 강병운 나처럼 노래하는 즐거움 – 이장직 |
From Abroad | ||
■ | 40 |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의 차이콥스키 ‘예브게니 오네긴’ 이도저도 아닌, 심미안의 한계 – 이설련 |
■ | 44 |
스톡홀름 코리아무브스 2013 한국 무용수들의 무브, 성공이냐 도약이냐 – 정우정 |
■ | 50 |
리옹 오페라의 트리샤 브라운 페스티벌 균형과 즉흥, 그곳에 춤이 있다 – 배윤미 |
■ | 54 |
영국 더럼 ‘동양음악페스티벌’ 더럼성을 울린 아시아의 소리 – 현경채 |
창간 29주년 특집 – 다시 만난 세계 | ||
■ | 62 | 1984-1993 – 정우정 |
■ | 73 | 1994-2003 – 김선영 |
■ | 84 | 2004-2012 – 박용완 |
Core | ||
■ | 100 |
노먼 레브레히트 칼럼 지적인 다음 피아니스트는 누구 |
■ | 102 | 피르스 협연, 하이팅크/런던 심포니 내한 공연 – 박용완 |
■ | 103 | 민코프스키와 루브르의 음악가들 내한 공연 – 유혁준 |
■ | 104 | 손열음 피아노 독주회 – 김주영 |
■ | 105 | ‘돈데보이’ – 이은경 |
■ | 106 | ‘요셉 어메이징 테크니컬러 드림코트’ – 원종원 |
■ | 107 | 유니버설발레단 ‘백조의 호수’ – 문애령 |
■ | 108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50 | 임진택 지식인 광대의 시절노래 |
■ | 112 |
DANCING CULTURE | 스트라빈스키와 발란신 행복한 만남 – 유형종 |
■ | 116 |
윤중강의 핫! 이슈 | 영화에서 창극까지 ‘서편제’ 20년 살다보면, 살아진다 |
■ | 118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14 |
독자에게 보내는 편지 |
■ | 18 |
BRIEFING |
■ | 22 |
풍경이 있는 에세이 새롭고 특별한 창 – 이성남ㆍ김영일 |
■ | 124 |
AUDITORIUM SPECIAL | 오픈인터뷰 홀딱 6 손열음, 홀딱 반하다 – 박용완 |
■ | 132 |
REST IN PEACE | 피아니스트 밴 클라이번 떠난 뒤 또렷해진 기억 – 김주영 |
■ | 134 |
INTERVIEW | 무대 디자이너 정승호 무대에 담긴 네모난 철학 – 김선영 |
Play & Dance | ||
■ | 138 |
STAGE FOCUS | ‘세 자매’로 내한하는 연출가 레프 도딘 인간의 본질을 이야기하는 방법 – 김선영 |
■ | 142 |
STAGE PREVIEW | ‘안티고네’ 고전에서 발견하는 현실의 섬뜩함 – 배선애 |
■ | 146 |
MUSICAL SCOPE | ‘그날들’ ‘아름다운 것들’ 보이는 음악 들리는 감성 – 조용신 |
Record & Art | ||
■ | 150 |
MUST LISTEN | 바그너 ‘니벨룽의 반지’ 1991~1992년 바이로이트 실황 더욱 선명해진 신화 – 유형종 |
■ | 152 | 야노프스키/스위스 로망드 오케스트라의 브루크너 교향곡 3번 – 이영진 |
■ | 154 | 두다멜/LA 필의 말러 교향곡 9번 – 유혁준 |
■ | 156 | 호프먼과 셀리그의 멘델스존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작품집 – 최유준 |
■ | 158 | 조르디 사발의 바흐 ‘B단조 미사’ – 이재준 |
■ | 163 |
동그라미를 꺼내다 호세 카레라스의 ‘미사 크리올라’ – 황병준 |
■ | 164 | ART | 박노해 시인 안데스 사진전 – 정우정 |
■ | 166 | BOOKS | ‘무대의 탄생’ 외 – 김선영 |
■ | 170 |
VENUE | 해여림 식물원 |
■ | 172 |
정기구독자 선물 |
■ | 178 |
더불어숲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