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 ||
■ | 34 |
첼리스트 야노스 스타커 정답은 없었다. 그러나 찾으려 했다. 그것이 우리의 정답이 됐다 – 양성원/김여항 |
FROM ABROAD | ||
■ | 44 |
데이비드 파운트니 연출의 바인베르크 ‘초상화’ 예술을 살해한 황금알 낳는 초상화 – 배윤미 |
■ | 48 |
랭 오페라의 야나체크 ‘마크로풀로스 사건’ 337년을 산 차가운 피 – 배윤미 |
■ | 52 |
코벤트 가든 로열 오페라의 림스키 코르사코프 ‘황제의 신부’ 독이 된 사랑의 현대식 파노라마 – 데스먼드 추윈 |
SPECIAL | ||
■ | 메리언 앤더슨과 이명숙의 만남 | |
■ |
음악스승 10인을 만나다 강충모ㆍ김남윤ㆍ김대진ㆍ박수길ㆍ신수정ㆍ양성원ㆍ정명화ㆍ정치용ㆍ정태봉ㆍ황병기 |
|
■ | 56 | 이강숙이 말하는 스승 |
PREVIEW | ||
■ | 86 |
FAVORITE | 조수미 & 아카데미 오브 에인션트 뮤직 내한 공연 당대연주가 아닌 음악을 사랑합니다 – 이장직 |
■ | 90 |
국립오페라 ‘카르멜회 수녀들의 대화’ 삶의 마지막에 완성되는 존재, 인간 – 한주연 |
■ | 92 |
INTERVIEW | 첼리스트 다니엘 리 뜻을 세워 세상을 탐험하라 – 나윤정 |
■ | 94 |
PREVIEW | 제6회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봄 하늘에 띄우는 88개의 별 – 한주연 |
■ | 95 |
PREVIEW | 제3회 서울국제음악제 꽃피는 서울, 그 정체성 – 박용완 |
■ | 96 |
FESTIVAL PREVIEW | 제30회 국제현대무용제 모다페 ‘몸을 넘어선 미(美)’를 탐구하다 – 김여항 |
■ | 98 | 이달의 추천 공연 |
CURRENT ISSUE | ||
■ | 8 |
풍경이 있는 에세이 민들레야, 힘내자 – 송혜진 |
■ | 24 | auditorium BRIEFING |
■ | 26 | auditorium PICK |
■ | 28 | PRELUDE |
■ | 104 |
2011 TIMF 통영국제음악제 봄 시즌 ‘전환’ 월간객석 창간 27주년 기념식 – 김여항/한주연 |
■ | 110 |
SPECIAL INTERVIEW | 유니버설뮤직 부사장 코스타 필라바키 열린 미래를 향한 강력한 시그널 – 김여항 |
■ | 112 |
THE FIRST TIME | 피아니스트 이효주 변모, 주먹을 펼치면 꽃이 되듯이 – 박용완 |
CORE | ||
■ | 116 |
이영진의 마이너리티 리포트28 | 엔리케 바티스 캠벨 & 에두아르도 마타 태양빛처럼 뜨겁고 데킬라처럼 자극적인 두 개의 지휘봉 |
■ | 120 | 2011 교향악축제 수원시향 – 이영진 |
■ | 121 | 코리안심포니 제172회 정기 연주회 – 이석렬 |
■ | 122 | 힐러리 한 협연 잉글리시 체임버 오케스트라 내한 공연 – 유혁준 |
■ | 123 | 콜린 커리 & 호칸 하르덴베리에르 듀오 콘서트 – 이장직 |
■ | 124 | 김영기 여창가곡 발표회 – 현경채 |
■ | 125 | 박근형 연출의 햄릿 – 김미도 |
■ | 126 | 광화문 연가 – 원종원 |
■ | 127 | 국립극장 이정윤 & 에투알 – 장광열 |
■ | 128 | 윤중강의 핫!이슈 | 국립국악원 개원 60주년 모든 전통은 현재의 전통이다 |
■ | 130 | 더불어숲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 |
ART & CULTURE | ||
■ | 126 |
STRING & NOW | 바이올리니스트 조슈아 벨 음악의 본질을 꿰뚫은 팔색조 – 최은규 |
■ | 132 |
유영대의 21세기 명창론28 | 남상일 우리 시대의 전통음악 아이돌 |
RECORD | ||
■ | 141 | 레코드 & DVD 리뷰 |
■ | 152 | 사라스테/쾰른 서독일 방송교향악단의 말러 교향곡 9번 – 이영진 |
■ | 153 | 로버트 호워스/계몽시대 오케스트라의 몬테베르디 ‘성모 마리아의 저 녁기도’ – 정경영 |
■ | 154 | 네덜란드 바흐 소사이어티의 ‘마태수난곡’ – 이가영 |
■ | 155 | 서예리가 참여한 바로크 음반 2종 – 이재준 |
■ | 156 | 엘리자베스 와츠의 바흐 칸타타 아리아집 – 이종선 |
■ | 157 | 그레이엄 존슨과 크리스티네 셰퍼의 브람스 가곡 2집 – 이석렬 |
■ | 158 | 르네 파페의 바그너 오페라 아리아집 – 유형종 |
■ | 159 | 어윈 슈로트의 ‘붉은 탱고’ – 하종욱 |
PLAY & DANCE | ||
■ | 160 |
STAGE PREVIEW | ‘나는 너다’ 백 년의 숭고함을 지키는 예술의 힘 – 나윤정 |
■ | 164 |
ZOOM IN STAGE | ‘응시’ 응시와 관계로 엮은 삶의 조각 – 배선애 |
■ | 168 |
MUSICAL SCOPE | ‘오즈의 마법사’ 무지개 너머 평화의 세상을 꿈꾸다 – 조용신 |
■ | 170 |
FROM ABROAD | 베를린 슈타츠발레의 페로/프티파 ‘라 에스메랄다’ 고전발레 복원의 의미 – 이설련 |
■ | 174 |
DANCE PREVIEW | 파슨스 댄스 컴퍼니 ‘코트’ & ‘리멤버 미’ 대중성의 옷을 입은 춤의 고수 – 문애령 |
■ | 178 |
DANCING CULTURE | ‘마태수난곡’ 난공(難攻)의 영역에 도전하다 – 유형종 |
TALKING ABOUT | ||
■ | 182 | BOOKS |
■ | 183 | ART | 이성균 사진전 ‘꽃’ |
■ | 184 | PEOPLE | 평화 노래꾼 홍순관 |
■ | 186 | 크로스워드 퍼즐 |
■ | 188 | 정기독자 선물 |
■ | 194 | 회상 |